티피링크, 33G 메시 와이파이 7 시스템 ‘데코 BE95’ 출시
상태바
티피링크, 33G 메시 와이파이 7 시스템 ‘데코 BE95’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티피링크(TP-Link)가 33G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BE33000 통합 홈 메시 와이파이 7 시스템 ‘데코(Deco) BE95’를 출시했다. 지난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데코 BE95’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티피링크 공식몰 사전예약을 통해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등 높은 처리량을 요구하는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IEEE 802.11be 표준 기반으로 개발된 ‘와이파이 7’에 발맞춰 티피링크는 와이파이 7 공유기, 데코 메시 와이파이, 오마다(Omada) EAP 및 에이지넷(Aginet) 등의 신제품을 작년 말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티피링크에서 출시한 BE33000 통합 홈 메시 와이파이 7 시스템 ‘데코 BE95’는 16개 스트림과 4개 대역에서 최대 33Gbps의 속도를 제공한다. 2개의 10Gbps 포트를 제공하고, 추가로 제공되는 2개의 2.5Gbps 포트 및 1개의 USB 3.0 포트를 통해 홈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코 BE95는 6GHz 장치 전용인 새로운 6GHz 대역이 포함돼 있어 기존 장치의 간섭을 제거하고, 3개의 320MHz 채널을 추가해 최고 속도로 더 많은 동시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4K-QAM은 1024-QAM보다 20% 더 높은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멀티-RU와 MLO는 모든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하여 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또한 유무선 백홀을 각 장치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전체 처리량이 크게 향상되고 지연 시간을 줄여 보다 안정적인 연결로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이 외에 8개의 6GHz 안테나를 비롯 총 12개의 하이 게인 안테나가 내장돼 있어 전 방향으로 원활한 무선 신호를 제공하며, 2개의 내부 냉각 팬을 통해 부하를 방지하고 대용량 환경에서도 높은 성능을 보장한다.

데코 BE95는 AI 기반 메시 와이파이로 위치와 상관없이 끊김 없이 빠른 스마트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또한 완벽한 로밍 시스템으로 곳곳에 위치한 데코 장치가 함께 작동해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휴대하고 이동 시 가장 빠른 데코 장치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 집 어느 곳이라도 약한 신호 영역을 제거하고 끊김 없는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다.

다른 데코 장치의 추가만으로 무선 커버리지를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팩, 2팩으로 구성돼 여러 대로 집 전체에 음영지역 없는 통합 홈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은 물론 웹브라우징, 스마트 홈 기기, 고속 다운로드, IP 카메라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8K 스트리밍 등 최대 200개의 장치에 지연 없는 연결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티피링크만의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홈쉴드(HomeShield)’도 제공된다. 독일의 바이러스 백신 기술기업 아비라(AVIRA)와 협업으로 서비스되는 홈쉴드는 데이터 유출과 악성 URL을 차단, 가족 구성원 프로필을 통한 콘텐츠 필터링 및 사용 시간 설정, 데이터 요구가 많은 장치의 우선순위 지정 및 DDoS와 포트 침입으로부터 연결된 모든 클라이언트를 보호하여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한편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데코 BE95’는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적용되며 1팩, 2팩으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