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티 남해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로 고객 만족도 제고”
상태바
아난티 남해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로 고객 만족도 제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4.0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피링크 ‘벽면·천장형’ AP 대거 도입 … 까다로운 요구 사항 모두 충족
OC300 오마다 컨트롤러, 중앙 집중 관리로 업무 효율 극대화와 보안 보장

[데이터넷] 아난티 남해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해양성 기후로 연중 온화한 기온을 유지하는 경상남도 남해의 대표적인 명소다. 특히 티피링크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기반으로 리조트를 찾는 고객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난티 남해는 지속적인 시설 투자와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광 산업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편집자>

아난티 남해는 국내 최고의 바닷가 골프 코스를 비롯해 자연 친화적인 객실, 이터널저니, 실내 수영장, 신개념 복합문화 공간 등 다양한 시설과 콘텐츠를 갖춘 남해의 대표적인 명소다. 지난해에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아시아 최고의 리조트’와 ‘한국 최고의 리조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아난티 남해는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리조트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 극대화를 위한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글로벌 와이파이 제품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티피링크(TP-Link)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선택해 원활한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과 함께 관리 및 운용 측면에서의 효율성도 확보했다.

▲ 티피링크 ‘EAP620 HD’와 ‘EAP615-월’ AP

티피링크 와이파이 솔루션 선택
티피링크는 뛰어난 성능과 기능을 갖춘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시해 아난티 남해가 제시한 다양하고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시켰다. 각 객실은 물론 클럽 하우스 등 부대시설까지 안정적인 와이파이 커버리지 제공을 비롯해 중앙 집중식 관리를 통한 업무 효율화까지 모두 구현한 것. 또한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스위칭 허브 초기 세팅 시 국내 지사는 물론 구축 업체인 트리허브가 현장에서 적극 지원하며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했다.  

티피링크는 아난티 남해에 약 400대의 ‘EAP615-월’, 30여 대의 ‘EAP620 HD’ 등 오마다(Omada) AP와 함께 2대의 OC300 오마다 컨트롤러를 구축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모델의 젯스트림(Jetstream) 스위치 200여 대를 비롯해 SFP 모듈, PoE 인젝터 등이 활용됐다.

아난티 남해의 객실의 방과 거실에는 와이파이 6를 지원해 최대 1.8Gbps의 듀얼 밴드 속도를 제공하는 ‘EAP615-월’ 벽면형 AP를 설치해 장비 분실이나 변형을 방지했고, 옥외 부대시설 등 공동 구역에는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EAP620 HD’ 천장형 마운트 AP를 설치해 고밀도 환경에서도 보다 안정적인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다수의 AP를 중앙 집중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OC300 오마다 컨트롤러를 통해 운용 및 관리 효율성 역시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 OC300은 최대 500개의 오마다 AP를 관리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오마다 앱과 웹 UI를 활용해 관리 및 모니터링을 효율화할 수 있다.

와이파이 관리 효율 극대화
티피링크가 아난티 남해 이용객들에게 보다 원활하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구현한 솔루션은 오마다 SDN 풀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오마다 SDN 플랫폼은 전체 네트워크 장비를 통합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일 뿐 아니라 강력한 보안을 보장하는 네트워크를 뒷받침한다.

또한 공동 구역인 개방형 공간, 객실 구역인 밀폐형 공간 등 어디에나 원활한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마다 SDN 컨트롤러를 연동시켜 수많은 AP를 일일이 개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중앙 집중 관리를 통해 운용 및 관리를 최적화하고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관리자는 오마다 SDN 클라우드 액세스를 활용해 원격지에서도 할당된 권한 범위 내에서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해 민첩한 관리가 가능하다.

▲ 아난티 남해 와이파이 구성 개념도
▲ 아난티 남해 와이파이 구성 개념도

안정적인 와이파이로 고객 만족 제고
아난티 남해는 티피링크 솔루션을 도입해 이전보다 한층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면서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평가다. 특히 펜트하우스 형태의 투숙 시설에서는 방과 방 사이 그리고 거실 간의 유기적인 와이파이 커버리지 구성이 어려웠지만 벽면형 AP를 활용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고품질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이용객들이 몰리는 개방형 공간도 천장형 AP를 활용한 최적의 설계를 통해 버퍼나 로딩 시간 없이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고객들의 만족도 역시 대폭 높아졌다.

아난티 남해 관계자는 “티피링크는 우수한 제품 성능은 물론 현장 상황에 알맞은 솔루션을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안해 시행착오가 거의 없었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