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차세대 와이파이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티피링크, 차세대 와이파이 시장 공략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2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유무선 LAN 인프라 시장 개척 가속 … ‘와이파이 7’ 시장 선점 시동

[데이터넷] 글로벌 와이파이 제품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티피링크(TP-Link)가 국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스마트홈 제품 공급 확대는 물론 기업, 통신사 등으로 시장을 다각화해 나가며 사업 영역을 빠르게 넓혀 나가고 있다.

2022년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MQ)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에 니치 플레이어(Niche Players)로 등재된 티피링크는 가성비를 앞세워 가정용, 리테일뿐 아니라 기업용으로 시장을 지속 확장해 나가며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2019년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에 첫 이름을 올린 이후 2022년까지 4년 연속 등재되면서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고 키워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7 제품 출시 세미나를 개최하며 차세대 시장 선점에도 시동을 걸었다. 티피링크는 IEEE 802.11be 기반의 와이파이 7 표준을 따르는 가정용, 기업용 제품을 대거 발표하며 와이파이 7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기업 유무선 시장 공략 박차
티피링크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목표를 달성해 나가고 있다. 특히 다양한 시나리오에 최적화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며 기업용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티피링크는 가트너는 물론 IDC에서도 매년 최상의 평가를 받아왔다. IDC 무선랜 트래커(WLAN Tracker) 보고서에 따르면 티피링크는 11년 이상 전 세계 1위 와이파이 제품 공급 기업으로 선정돼 왔다. 이처럼 입증된 안정성 및 성능, 가치를 통해 일반 소비자는 물론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전 세계 무선 네트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티피링크는 아처(Archer), 데코(Deco), 타포(Tapo) 등 일반 소비자 및 스마트홈 제품은 물론 기업용 오마다(Omada), 통신사용 ‘에이지넷(Aginet)’ 등 다양한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무선 액세스 포인트, 스위치 및 게이트웨이 등을 통합해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관리를 구현하는 오마다 SDN 플랫폼을 비롯해 젯스트림(JetStream) 및 라이트웨이브(LiteWave) 스위치, 세이프스트림(SafeStream) 라우터 등 기업용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윤경선 티피링크코리아 상무는 “통신사, 물리보안 등 다양한 기업과 협력 강화는 물론 NI 기업과의 파트너십도 확대해 기업 시장 공략 기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동적 라우팅, 스태커블, 새시형 등 다양한 성능과 기능을 갖춘 오마다 프로 제품군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으로 기업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와이파이 7 신제품 공개
티피링크는 최대 46Gbps의 속도를 구현하는 와이파이 7 제품 출시 세미나를 개최하며 차세대 와이파이 시장 선점 포문도 열었다. 티피링크는 와이파이 7 표준 기반의 가정용 및 기업용 제품을 국내 고객과 파트너에게 공식 소개하며 주요 와이파이 7 제품군을 올 2분기부터 본격 공급해 기업 인지도 제고는 물론 차세대 시장 주도 의지를 밝혔다.

가정용 와이파이 7 제품인 ‘데코 BE95’는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로 최대 33Gbps의 속도와 4개의 주파수 대역으로 구성돼 있다. 2개의 10Gbps 포트가 탑재돼 초고속 인터넷 액세스를 구현한다.

‘아처 BE900’은 최대 24Gbps의 초고속 와이파이를 구현한 쿼드 밴드 와이파이 7 라우터다. 안테나 내장형으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뽐내며 12개의 고출력 내부 안테나를 통해 간섭을 방지하는 동시에 높은 통합성과 전방향의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10기가 유선과 결합해 초고속 인터넷을 뒷받침한다.

기업용 와이파이 7 솔루션도 공개됐다. 오마다 와이파이 7 액세스 포인트 ‘EAP780’과 ‘EAP770’은 고밀도 환경인 강당, 회의실, 호텔 등에서도 끊김 없는 인터넷 접속을 뒷받침한다. 또한 오마다 SDN 플랫폼을 기반으로 액세스 포인트, 스위치 등의 네트워크 장치를 통합해 완전한 중앙 집중식 관리가 가능해 업무 효율 극대화가 가능하다.

한편 5000명 이상의 연구 개발 직원과 함께 60곳 이상의 R&D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티피링크는 엄격한 테스트 표준과 철저한 테스트 절차를 통해 사용자에게 비용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TPNA, TPNP, 파트너 프로그램 등 기업 관련 다양한 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함께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에도 적극 나서며 기업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