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슨, 패킷 프로세싱·고성능 서버 블레이드 출시
상태바
아티슨, 패킷 프로세싱·고성능 서버 블레이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4.2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제온 E5-2600 v4 듀얼 프로세서 기반…연산 집약적 태스크 수행

아티슨은 인텔 제온 E5-2600 v4 듀얼 프로세서에 기반한 패킷 프로세싱 및 고성능 서버 블레이드 ‘ATCA-7490’를 출시했다.

DPI, 방화벽, 침입 방지 및 데이터 암호화/해독 등 연산 집약적 태스크 수행을 위해 제작된 ATCA-7490은 상업, 정부기관, 방산용 통신망이 요구하는 높은 성능 조건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온보드 부하분산 및 필터링 기능과 하드웨어는 암호 엔진과 강력한 서버 CPU 구현을 촉진하며 다수의 10G, 40G, 100G 이더넷 스위치 인터페이스까지 더해져 라인 레이트 프로세싱 엔진을 공급한다.

상용 기성품(COTS) 기술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블레이드 아키텍처는 미국의 DoD 모듈형 개방 시스템 접근방식(MOSA)을 따르고 있다. 확장성 있는 성능과 편리한 정비, 케이블링 감소와 멀티벤더 상호운용성을 갖춘 ATCA-7490은 공중/해상 데이터센터, 지상 통제소, 네트워크 데이터 분석, 비정형 모바일 네트워크와 기타 C4ISR(지휘, 통제, 통신, 컴퓨터 정보 체계) 태스크에 쓰이는 방산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마이그레이션 경로와 미래형 플랫폼을 공급한다.

ATCA-7490의 리소스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묵스 또는 센트OS와 같은 오픈소스 운영 시스템과 오픈스택을 결합시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접근 및 공유가 가능하다.

보드 설계는 인텔 제온 E5-2600 v4 프로세서 2개와 보드당 최대 40개의 CPU코어를 탑재해 독보적인 연산 능력 구현에 최적화됐다. 메인 메모리와 I/O로 향하는 데이터 경로들은 DDR4와 PCIe 젠3 프로토콜 사용에 최적화됐다. 메모리 용량은 최대 512GB까지 확장할 수 있어 비용 절감 형태로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경로 지정 혹은 패턴 매칭에 필요한 메모리 조건을 요하는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블레이드는 CPU에 직접 연결된 하드웨어 가속기에 결합시킬 수 있는데, 이 가속기들은 암호화/해독 알고리듬 지원에 최적화돼 있으며 보안 애플리케이션 내 암호화된 데이터 처리량을 크게 늘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