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슨, 500W 브릭 DC-DC 컨버터 ‘ADQ500’ 시리즈 출시
상태바
아티슨, 500W 브릭 DC-DC 컨버터 ‘ADQ500’ 시리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11.1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티슨은 통신 네트워크와 데이터센터 장비에 요구되는 뛰어난 효율과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500W 1/4 브릭 절연 DC-DC 컨버터인 ADQ500 시리즈를 발표했다.

ADQ500 시리즈 컨버터는 디지털 인터페이스 버전과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버전을 모두 갖춘 아티슨 최초의 컨버터로, 두 가지 모두 DOSA 산업 표준 풋프린트를 따른다. 디지털 인터페이스 버전은 전압, 전류 및 온도, 그리고 오류 상태의 설정 및 보고를 제어 및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갖춘 PMBus 명령 프로토콜을 통해 변환기에 통신을 허용한다. 표준 아날로그 제어 기능에는 출력 전압 트림, 출력 전압 감지 보상 및 원격 사용 기능이 포함된다.

입력 전압 범위가 36~75V인 ADQ500 시리즈는 주로 컴퓨팅 및 서버 분야의 조절식 48 V 전력 공급장치, 통신 장비의 표준 48V 전력 공급장치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 완전 조절식 단일 12V 출력을 갖는 최대 50 A 출력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컨버터에 최소 부하 요건도 없다.

완전 부하 시 일반적인 효율성이 95.5%로 매우 높고 -40~85℃의 주변 온도 범위에서 작동할 수 있어 비절연 컨버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분산형 전력 아키텍처에서 절연 컨버터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개방 프레임 설계를 채택해 강제 공기 냉각 또는 대류 냉각에 맞게 최적화됐으며, 열적 성능 강화를 위해 알루미늄 베이스플레이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175kHz 고정 주파수 전환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이 변환 기술을 활용하면 외부 EMI 필터링 요구 조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컨버터는 출력 과도전압과 출력 과전류 보호부터 과열 상태 보호까지 다양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ADQ500 시리즈 컨버터에는 사전 바이어스 기동 기능이 있으며, 고전류 응용 분야에서는 두 개의 컨버터를 병렬로 연결하여 전류 공유 드룹 제어를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티슨 ADQ500 시리즈 컨버터는 로우 프로파일 유닛으로 보드간 간격 요구 조건이 까다로운 시스템에 적합하다. 설치 높이는 개방 프레임 모델의 경우 11mm고, 베이스플레이트 버전은 13.3mm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