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선정
상태바
아토리서치,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0.1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의 2023년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R&D 우수성과 대표기업으로 올해 50개사를 선정했다. 아토리서치는 매출 증가 및 투자유치 등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사업화 분야 35개사 중 우수성과 대표기업으로도 뽑혔다. 

아토리서치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솔루션 클라우드앤(CLOUD&)과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솔루션 아토액세스(ATTO ACCESS)를 주력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DI)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국내외에 걸쳐 90개의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아토리서치는 중소벤처기업부 과제를 통해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크 원천 기술을 확보, 자체 솔루션을 고도화했다. 이러한 제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부천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을 수주하는 등의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토리서치는 자사 기술로 구축한 SDI 솔루션을 활용해 세종특별자치시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사업에도 참여해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도입해 인프라를 표준화했다.

정재웅 아토리서치 대표는 “아토리서치는 기술을 확보하고 제품을 완성하기까지 많은 노력을 했다”며 “앞으로도 아토리서치는 자사 솔루션으로 사회 인프라망을 구축해 스마트시티를 완성하는 한편 데이터센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기술 풀스택을 기반으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