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KG ICT, 기업 DX 가속화·혁신 지원 맞손
상태바
한국후지쯔·KG ICT, 기업 DX 가속화·혁신 지원 맞손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7.2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후지쯔)
(사진:한국후지쯔)

[데이터넷] 한국후지쯔(대표 박경주)는 KG그룹 IT 종합서비스 전문기업인 KG ICT(대표 이상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가속화와 혁신을 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KG 그룹은 지난해 쌍용자동차 인수 등을 통해 그룹 규모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으며, KG스틸, KG모빌리언스, KG이니시스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가족사들로 구성돼 있다. KG ICT는 그룹 내에서 IT사업을 맡고 있으며, 그간 해외개발센터, 전기안전원격점검 등 자체적인 대외 서비스 제공을 비롯, 제조부터 IT 핀테크까지 폭넓은 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이상준 KG ICT 대표이사는 “KG ICT는 계속된 혁신과 변화를 통해 매년 목표를 달성해온 만큼, 이번 한국후지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산업 영역에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한국후지쯔의 국내 최초 GSD (Group Special Distributor)로서 전사 역량을 집중해 사업 활성화 및 양사간의 협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경주 한국후지쯔 대표이사는 “손바닥 정맥인증, 마스터콘트롤(MasterControl),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스(Fujitsu Enterprise Postgres)등 다양한 DX 솔루션들을 바탕으로 IT사업 수행 역량을 갖춘 KG ICT와 함께 전략적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