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산업은행서 20억 투자유치…SDN/NFV 선도 가속
상태바
아토리서치, 산업은행서 20억 투자유치…SDN/NFV 선도 가속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12.1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 도전으로 국내 네트워크산업 경쟁력 강화 일조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및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전문 벤처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가 KDB산업은행으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아토리서치는 SDN 컨트롤러인 오벨(OBelle)을 국내 기술로 개발해 2013년 출시한 이후 KOREN 시범 도입 등 공공분야에서의 성과와 함께 통신사,엔터프라이즈 및 대학·연구소 등과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국내 SDN/NFV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특히 올해 SDN 컨트롤러 오벨 2.0 출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NFV 플랫폼∙3D/빅데이터 기반 SDN 네트워크 관제 등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 기술 개발 및 신규 시장 창출에 가시적인 성과 창출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유치는 차세대 네트워크 시장의 화두인 SDN/NFV의 시장성과 국내 시장 선도 기업인 아토리서치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이다.

아토리서치 정재웅 대표는 “대표적인 국책은행인 KDB산업은행의 투자를 바탕으로, SDx(Software Defined Anything)로 변해가는 미래 네트워크 시장에서 원천 기술 및 훌륭한 인적 자원 확보를 통해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글로벌 네트워크 시장에도 도전해 외산 장비 의존도가 높은 네트워크 산업의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