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 ‘센트럴’, 강력한 클라우드 관리형 네트워킹 솔루션
상태바
HPE 아루바 ‘센트럴’, 강력한 클라우드 관리형 네트워킹 솔루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무선 LAN, WAN, VPN 관리 기능 통합
AI 기반 분석, 엔드투엔드 자동화, 오케스트레이션, 고급 보안 역량 제공

[데이터넷]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Central)은 유무선 LAN, WAN, VPN 관리 기능을 통합하고 AI 기반 분석, 엔드투엔드 자동화와 오케스트레이션, 그리고 고급 보안 역량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관리형 네트워킹 솔루션이다. 아루바 ESP(Edge Service Platform)의 관리와 오케스트레이션 콘솔인 아루바 센트럴은 캠퍼스, 지사, 원격, 데이터센터 위치 전반을 한 곳에서 관리해 가시성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현된 아루바 센트럴은 확장성과 복원력에 대한 기업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 아니라 사용 편의를 고려해 설계됐기 때문에 IT 인력이 제한적인 중간 규모의 기업에 특히 이상적이다.

AI와 자동화 기능 실현
아루바 센트럴에는 방대하고 다양한 데이터 레이크를 활용하고 네트워크, 보안, 사용자 중심 분석을 고유한 방식으로 결합하는 내장형 AI옵스 기능이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다음과 같은 다양한 역량을 제공한다.
 
· 컨텍스트 기반 풀 스택 가시성: 유무선, WAN, IoT, 보안, 애플리케이션 상태 전반에 걸쳐 사일로와 네트워크 사각지대를 제거해 가시성을 향상시킨다. 이는 네트워크 장치 내 심층적인 계측을 통해 가능하다.

· 원격분석(Telemetry): 상태, 통계, 이벤트, 흐름, 구성을 포함한 1000개 이상의 필드에 대한 원격분석이 가능해 보다 포괄적인 적용 범위 제공을 통해 0일차부터 N일차까지 운영 전반에 걸쳐 다차원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 글로벌 다차원 AI/ML 모델: 인프라 전반을 살펴보도록 학습된 AI/ML 모델로 한층 효율적으로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할 수 있도록 플랫폼 전반의 가시성을 제공한다.

· 경험 수준 베이스라인 자동 설정: 기본 서비스 수준 임계값을 수동으로 설정하고 조정할 필요가 없다. 베이스라인 데이터와 유사한 환경을 갖춘 익명화된 피어 그룹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최적화 인사이트를 확보해 문제를 잘못 탐지하거나 놓치는 경우를 방지한다. 

· 지능형 자동화 기능: 인텐트 기반 워크플로우를 통한 지능형 자동화 기능으로 액세스 포인트, 스위치, 게이트웨이 전반의 물리적 네트워크 구축 작업과 비즈니스 인텐트를 분리한다. 이를 통해 복잡한 대규모 네트워크 환경의 운영 0일차, 1일차, 2일차에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수작업들을 제거한다.

자연어 지원 AI 검색 기능
내장형 AI 기반 검색 기능은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해 다양한 해결 방안을 제안한다. 또한 사용자, 장치, 인프라 또는 사이트별로 설정 안내부터 문제 해결을 위한 탐색 가이드까지 직관적인 대화형 카드 형식으로 응답한다. 자연어 지원은 문제 해결 상황뿐 아니라 운영 0일차와 1일차에도 매우 유용하다.

네트워크 시간 여행 기능
단순한 패킷 캡처나 이벤트 로그 분석을 넘어 시간 여행 기능을 지원해 복잡하고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혁신했다. 

정확한 상관관계가 있는 네트워크의 특정 시점 스냅샷을 1분 단위로, 최대 7일분까지 제공해 네트워크 팀은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운영 상태, 구성, 이벤트, 성능을 포함한 네트워크에 대한 전체적인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부담이 큰 심층 분석 작업을 대신 수행해 운영자가 평균 해결 시간(MTTR) 단축에 필요한 기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쉽고 빠른 설치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을 사용해 새로운 장치나 사이트의 온보딩 시간을 한층 단축하고, 일단 장치가 연결되면 클라우드에서 실행 중인 구성과 정책 설정을 자동으로 수신한다. 이동 중 운영이나 배선실과 같은 좁은 공간에서 작업할 때 특히 유용한 통합 모바일 설치 관리자 앱도 제공돼 콘솔 케이블, 복잡한 설치 설명서 또는 노트북이 불필요하다.

다운타임 없는 유지 관리 기간
강력한 보고와 실시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일상적인 유지 관리를 더욱 간편하게 한다.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사용량, 클라이언트 세션 등에 대한 수십 개의 위젯을 사용해 필요할 때마다 또는 예약된 주기에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이러한 인사이트로 무장한 IT 팀은 정보를 기반으로 더 나은 작업량을 계획할 수 있으며, 현재와 미래를 위한 IT 환경을 준비할 수 있다. IT 팀은 사이트 전체에서 지원되는 네트워크 장치에 대해 실시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서비스 중단 없이 IT 환경을 운영할 수도 있다. 또한 GUI 기반 워크플로우를 통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네트워크 다운타임 없이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있다.

클라우드급 보안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고 IT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인텐트 기반 정책 자동화와 오케스트레이션, 직관적인 네트워크 액세스와 인증 제어, 연결된 모든 클라이언트의 AI 기반 검색과 프로파일링을 비롯한 고급 클라우드 네이티브 구성, 관리, 그리고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원격 작업 기능
IT 팀은 아루바 센트럴을 통해 기업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액세스해야 하는 수천 명의 원격 사용자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쉽게 확장하고 모니터링과 보호할 수 있다. 옵션으로는 아루바 액세스를 갖춘 아루바 에짓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을 구축해 어디서든 직원들에게 사무실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거나 데이터센터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에 구축된 아루바 게이트웨이에 연결해 이동 중인 직원을 지원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가상 인트라넷 액세스(VIA) VPN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사용자가 연결되면 IT 팀은 VPN 연결을 포함해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중앙에서 모니터링하고 해결이 가능해 클라이언트 데이터 경로, 대역폭 사용량, VPN 터널 상태 등이 포함된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IT 팀은 문제 사전 알림 기능을 통해 병목 현상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문제를 보다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 헬프데스크 호출을 줄이고 중단 상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