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 상반기 매출 1577억…전년 동기比 29% 성장
상태바
에스넷, 상반기 매출 1577억…전년 동기比 29% 성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8.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이월 수주 잔고 매출 실현 … 클라우드·AI·OT 사업 확대와 해외 실적 기반으로 성장 도모

[데이터넷] 종합 ICT 서비스 기업 에스넷시스템(대표 유홍준·장병강)은 2023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 1577억원, 영업손실 2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9% 증가했으며 영업 손실은 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억 원 개선됐다.

에스넷은 클라우드 관련 신규 사업 확대, 기존 사업의 견고한 실적 유지, 해외 법인 성과 등을 통해 상반기에 호성적을 이어갔다고 분석했다.

특히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클라우드 사업이 호조를 보이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분야를 확대하고, 금융 기업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지속 제공함으로써 수익 증가와 동시에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을 진행해 실적이 개선됐다.

국내 제조사들의 미국 공장 건설 사업을 통해 미국 법인의 매출 성과도 가시화됐다. 미국 법인 매출은 신사업 투자에 대한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며 실적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스넷은 하반기에 실적이 개선되는 사업 특성상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해 올해도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 공공사업 대형 프로젝트 ▲기존 주요 고객 대상 대형 규모의 수주 유지 ▲해외 법인 투자 성과 본격화 등으로 꾸준한 성장세가 기대된다.

특히 제조 기업의 에너지 소모를 줄여 제조 원가를 개선하는 에너지 최적화 서비스인 인공지능(AI) EMS(Energy Management Systems)를 통한 하반기 실적 개선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실제 기초 소재 제조기업 태경에스비씨 생산공정에 에너지 최적화를 위한 실증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가 있다.

에스넷시 관계자는 “ICT 전문성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및 AI 사업 확장을 실현해 디지털 생태계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성장 토대를 다지고 있다”며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 토대를 기반으로 신사업의 매출 기여 효과도 예상돼 하반기 실적 반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