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앤에스피, ‘앤넷다이오드 V3.0’ 보안기능 확인서 인증 완료
상태바
앤앤에스피, ‘앤넷다이오드 V3.0’ 보안기능 확인서 인증 완료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4.1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방향 망간자료전송 솔루션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 적용 강화된 기준으로 인증 받아
소형 사이트부터 대규모 고객까지 공급 가능…통시속도·보안성 강화

[데이터넷] 스마트산업보안 전문기업 앤앤에스피(대표 김일용)는 물리적 일방향보안솔루션 ‘엔넷다이오드(nNetDiode)’ 성능을 개선한 V3.0이 일방향 기반의 망간자료전송제품으로는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 기준을 적용한 최초의 보안기능 확인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일방향 전송솔루션이 포함되는 망간자료전송제품의 경우, 국가·공공기관이 도입하는 정보보호시스템에 대해 보안적합성 검증을 생략할 수 있는 도입 요건이 2022년 1월 이전에는 CC 인증이었으나 2022년 1월부터 보안기능확인서로 단일화됐다.

엔넷다이오드 V3.0은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1.0을 적용한 CC인증을 효력 연장하거나 재평가받아 보안기능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식이 아닌 새로운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 기준을 적용하고 최신 인증 정책에 따라 엄격한 검증을 통해 일방향 기반의 망간자료전송제품으로 보안기능 확인서 인증을 받았다.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은 2021년 4월 2일 배포·시행되고 있으며 시행일로부터 2년간 2023년 4월 1일까지 유예기간을 부여하고 2023년 4월 2일부터 본격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며, 망간자료전송제품의 경우 기존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1.0에서 36개 항목이었던 반면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에서는 67개 항목으로 안전성 검증 기준을 강화하고 있다.

▲앤앤에스피 ‘엔넷다이오드 V3.0 E-시리즈’
▲앤앤에스피 ‘엔넷다이오드 V3.0 E-시리즈’

엔넷다이오드 V3.0은 송신장치와 수신장치로 구성돼 있으며 ‘국가·공공기관 제어시스템 보안가이드라인’, ‘국가·공공기관 망 분리 및 자료전송 보안가이드라인’, ‘국방 정보체계 망 연동 보안 가이드라인’ 등에서 요구하는 물리적 일방향 기준으로 OSI 7 계층 중 물리적 계층에서 단방향 통신만 가능하도록 송신장치에 물리적 일방향 송신전용보드와 수신장치에 물리적 일방향 수신전용보드를 탑재했다.다.

엔넷다이오드 V3.0은 S-시리즈, U-시리즈, P-시리즈, E-시리즈의 4가지 모델을 제공하며, 소형 사이트부터 고성능, 고품질을 요구하는 대형 사이트까지 공급될 수 있게 했다. 기존 일방향 전송 방식에서는 UDP를 이용한 암호화 방식을 사용했으나 V3.0에서는 비IP를 이용한 암호화 방식을 제공해 통신속도 향상과 보안성을 강화시켰다.

김일용 앤앤에스피 대표는 “이번 엔넷다이오드 V3.0 보안기능 확인서 인증으로 조달등록을 갱신하고 주요정보통신기반망을 운영 중인 발전, 수자원, 교통, 국방,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지능형ITS, 항공, 케미컬 분야 등 고객의 다양한 현장 환경에 적용함으로써 가장 최신의 국가 보안정책을 준수해 안전하게 기반시설을 보호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