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앤에스피·시큐아이, IT·OT 융합보안 사업 맞손
상태바
앤앤에스피·시큐아이, IT·OT 융합보안 사업 맞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12.2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화학·반도체 등 스마트 제조공장 위한 융합보안 사업 추진
OT보안 컨설팅·융합보안관제 서비스 제공 위해 협력

[데이터넷] 앤앤에스피(대표 김일용)와 시큐아이(대표 정삼용)가 IT·OT융합보안사업의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스마트공장 보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에너지, 화학, 반도체 등 스마트 제조·생산 공장을 융합보안 주력 사업 대상으로 선정하고,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성공적인 사업 전개를 위해 공격적인 프로모션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양사는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공장의 환경을 진단하고 보안 대책을 제안하는 OT보안컨설팅 ▲자산을 식별하고 위험요인을 분석하는 최적의 융합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일용 앤앤에스피 대표는 “스마트공장에 대한 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있어 앤앤에스피와 시큐아이의 전략적 협력을 맺게 돼 기쁘다. 앤앤에스피의 망연계 보안솔루션과 OT보안관제솔루션이 다양한 산업현장에 확산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우수한 기술력이 융합되어 국내외 주요 스마트 공장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하는 데 더욱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경호 시큐아이 보안서비스사업부장은 “기존 경계보안에서 개방형 보안으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고, OT영역도 더 이상 폐쇄망이 아니므로, 보안사각지대로 분류되었던, 제조공장에 정확한 취약점진단을 통해 자산가시성을 확보하고 전문 보안 관제서비스 도입이 필수적이다. 이번 앤앤에스피와의 전략적 협력은 스마트제조공장의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