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HR 커넥트 2024’ 성료
상태바
SAP, ‘HR 커넥트 2024’ 성료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프레미스 HCM 솔루션을 클라우드로 이전해 기업 민첩성, 운영 효율성, 혁신성 확보
LG CNS, LG 이노텍, 한독,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등 국내 고객 사례 공개

[데이터넷] SAP가 국내 기업의 HR 및 IT 분야 임직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SAP HR 커넥트 2024’를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SAP 석세스팩터스는 ‘온프레미스 HR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하기’라는 주제로 최신 HR 디지털 혁신을 소개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최신 클라우드 기술로 원활하게 이전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대니얼 벡(Daniel Beck) SAP 석세스팩터스 사장 겸 글로벌 최고 제품 책임자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SAP 석세스팩터스를 통한 HR 기술 혁신’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LG CNS, LG이노텍, 한독,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등 국내 SAP 석세스팩터스 고객사 사례가 공개돼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국내 고객사의 HR 현업 및 혁신 담당자가 직접 무대에 올라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 HCM 솔루션으로 성공적으로 전환 및 운영한 사례를 공유했다.

한독은 전사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강화하고 선도해가는 가운데 HR 정보의 효율적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사용 편의를 증대시키는 동시에 향후 전략적 의사결정까지 지원할 수 있는 SAP 석세스팩터스 기반 피플 허브 구축사례를 발표했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SAP 석세스팩터스를 국내 최초로 글로벌 통합 도입한 두산그룹의 HR 여정을 공유했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그룹사에 적용해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라이트하우스' 전략을 기반으로 대외 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전환을 고민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방향성과 이점 그리고 클라우드 SaaS를 보완할 수 있는 자체 개발 솔루션 '피플리(peoply)'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SAP 석세스팩터스는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AI 역량을 도입하며 비즈니스 AI분야를 이끌고 있다. 2023년 하반기에 38개의 AI 기능을, 2024년 2월에는 80개의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며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또 SAP 석세스팩터스는 2024년에 출시될 탤런트 인텔리전스 허브 내 딥러닝과 생성형 AI 코파일럿 쥴(Joule)의 사용 사례 등 52개의 AI 기능을 개발할 예정이다.

대니얼 벡 SAP 석세스팩터스 사장은 “세상이 점점 더 복잡해짐에 따라 고객의 여정에서 필요한 혁신으로 고객을 충족시켜야 한다”며 “SAP 석세스팩터스는 개방형 표준 기반 플랫폼과 강력한 파트너십 생태계를 통해 기업이 복잡성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