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연례 HR 행사 ‘석세스커넥트’ 개최
상태바
SAP, 연례 HR 행사 ‘석세스커넥트’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9.1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러닝 기술 기반 ‘디지털 비서’ 기능 첫 공개…HR 문제 해결 위한 마이크로앱 커뮤니티도 공개

SAP가 1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연례 인적자원(HR) 행사 ‘석세스커넥트 라스베가스 2018(SuccessConnect Las Vegas 2018)’를 개최했다.

SAP는 올해 행사에서 자사의 인적자원 및 성과관리 솔루션인 ‘SAP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 스위트에 적용될 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디지털 비서(Digital Assistant)’ 기능을 공개했다. SAP 레오나르도 머신러닝 기술과 ‘SAP 코파일럿(SAP CoPilot)’ 봇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디지털 비서 기능은 보다 간편하고 개인화된 HR 서비스를 가능토록 한다.

사용자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음성 또는 문자메시지로 필요한 정보를 얻고 추가적인 액션을 취할 수 있다. 데스크톱 PC, 모바일 등 다양한 종류의 기기에서 모두 구동 가능하며, 슬랙(Slack),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등 타 플랫폼과의 호환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SAP는 이번 행사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SAP 석세스팩터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도 발표했다. SAP와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내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직원과 관리자는 이제 지속적인 성과 관리, 핵심 학습 활동 수행과 시간 입력과 같은 중요한 HR 업무를 익숙하고 편리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SAP는 HR 관련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이크로앱 커뮤니티 구축 또한 발표했다. 커뮤니티는 복지(well-being), 동일임금(pay equity), 실시간 피드백, 선입견 없는 채용, 성과 예측, 내부 직무 이동 등 6개 핵심 요소와 관련된 참여 기업들로 구성된다.

SAP 석세스팩터스 고객사들은 해당 커뮤니티를 통해 자사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신속하게 혁신을 달성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 SAP 석세스팩터스는 향후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파트너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인적자원의 모든 측면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