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파트너 프로그램 강화…AI 네이티브 네트워킹 사업 박차
상태바
주니퍼, 파트너 프로그램 강화…AI 네이티브 네트워킹 사업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 파트너 어드밴티지’ 프로그램, 생산성과 수익성 극대화

[데이터넷] 주니퍼네트웍스는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솔루션 사업 강화를 위해 글로벌 ‘주니퍼 파트너 어드밴티지(JPA: Juniper Partner Advantage)’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새로운 프로그램은 파트너가 AI옵스(AIOps)를 활용해 고객에게 매니지드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성과 민첩성을 높이고, 새로운 수익 기회 창출을 지원한다. 또한 네트워킹 인프라 전반에서 일관된 경험 최우선 접근 방식을 구현하는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특히 주니퍼는 JPA 프로그램 확장의 일환으로 다양한 주니퍼 사례를 보유한 파트너에게ISSI(Information Security Systems International)의 서드파티 검증을 제공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지원할 수 있는 파트너 어슈어드(Partner Assured) 지정을 새롭게 도입했다. 주니퍼의 파트너 어슈어드 지정은 파트너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AI옵스와 더불어 우수한 고객 성과 및 운영 비용 절감에 대한 공식적인 검증을 통해 파트너가 수익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한다.

고든 매킨토시(Gordon Mackintosh) 주니퍼 파트너 조직 그룹 부사장은 “주니퍼는 혁신적이고 안전한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솔루션 제품군과 함께 세계적 수준의 파트너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파트너가 가치, 속도, 규모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니퍼는 JPA 프로그램을 통해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 인증제를 혁신했다. 지난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파트너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AI 기능을 통해 MSP 지정을 받은 파트너 수는 44% 증가했다. 또한 새로운 어드바이저(Advisor) 지정을 통해 고객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성공에 기여하는 파트너에게는 보상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규정 준수 의무에 따라 지속가능성에 대한 전문 역량을 갖춘 파트너를 필요로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주니퍼는 파트너의 지속가능한 성과 창출도 지원, 고객과 협력해 탈탄소화, 지속 가능한 기술 추가, 폐기물 감소 및 재활용을 비롯한 주요 기후 목표를 향해 진전을 이루도록 장려한다.

주니퍼는 JPA 파트너 산업별 전문자격도 확대해 효과적인 시장 진출 전략과 고유한 고객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역량을 갖춘 파트너의 전문자격을 인정하고, 고객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어카운트 매핑, 시장 진출 컨시어지 서비스, 투자 및 전담 계획을 제공해 협업을 강화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딜 센트럴 대시보드(Deal Central Dashboard) 툴을 통해 주니퍼 파트너 딜, 견적, 마케팅 리드를 통합해 딜 등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파트너가 커머셜 딜의 80%에 대해 2시간 이내에, 25만 달러 미만의 전략적 딜에 대해 6시간 이내에 응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주니퍼는 JPA 프로그램과 혁신적인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플랫폼을 통해 파트너의 퍼포먼스, 생산성, 수익성 극대화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주니퍼는 참여한 파트너가 전년 대비 233% 증가한 기존 챔피언 프로그램을 확장해 규모와 전문성을 강화하고, 강력한 영업 전략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