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유무선 LAN 인프라 시장 선도
상태바
주니퍼, 유무선 LAN 인프라 시장 선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1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4년 연속 리더
비전 완성도 및 실행 능력 최고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실내 위치 서비스도 3년 연속 리더

[데이터넷]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전문 주니퍼네트웍스는 2024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스트럭처(Gartner Magic Quadrant for Enterprise Wired and Wireless LAN Infrastructure)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주니퍼는 이번 매직 쿼드런트(MQ) 보고서에서 고객 비즈니스 문제를 이해하고,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 서비스, 비전 및 전략을 제공하는 벤더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혁신을 평가하는 가트너 평가 기준인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에서도 3년 연속 최고점을 획득했다. 또한 벤더의 제품/서비스, 시장 대응, 고객 경험을 평가하는 가트너 평가 기준인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에서도 다시 한번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시장 방향, 성숙도, 참여업체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표, 심층 분석과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해 조직이 현재와 미래의 요구를 바탕으로 공급업체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수디어 마타(Sudheer Matta) 주니퍼 AI 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 제품 그룹 부사장은 “풀스택 자동화, 인사이트, 셀프 드라이빙 액션을 제공하는 미스트 AI는 신속한 배포, 사용자 지원 요청 최소화, 가장 빠른 문제 해결로 업계의 벤더들과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갖고 있다”며 “이러한 모멘텀은 안정적인 와이파이 경험을 위해 업계 최초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플랫폼을 설계한 주니퍼의 비전이 옳았음을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주니퍼는 자동화를 사용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수작업을 줄이거나 제거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사용자가 체감하기 전에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약하는 검증된 가치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주니퍼는 2024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실내 위치 서비스(Gartner Magic Quadrant for Indoor Location Services) 부문에서도 3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주니퍼는 유무선 LAN 인프라와 실내 위치 서비스 부문에서 모두 리더로 선정된 유일한 벤더로, 운영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한다.

주니퍼 유무선 솔루션의 자동화 기능은 배포를 가속화하고, 네트워킹과 관련된 사용자의 지원 요청을 최대 90% 감소시킨다. 주니퍼의 실내 위치 기반 서비스는 길찾기, 자산 위치 파악, 상황별 알림과 같은 부가가치 기능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에게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무선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한편 주니퍼는 전년 대비 3년 연속 비즈니스 성장을 기록한 2023년 매출 실적을 발표했다. 주니퍼의 AI 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시장을 상회했으며, 미스트 클라우드에 연결된 유무선 액세스 제품의 매출이 연간 기준 70% 가까이 증가했다.

지난 3월 1일 발표된 리서치 전문업체 650그룹의 WLAN 인프라 분기별 시장 및 장기 예측 보고서(4Q23)에 따르면 업계 대부분이 4분기에 위축된 실적을 기록한 반면 주니퍼는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성장세를 지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주니퍼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연간 기준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벤더로 기록됐다.

주니퍼 솔루션은 포춘 10대 기업 중 4곳, 상위 3대 유통기업 중 3곳, 상위 5대 핀테크 기업 중 2곳, 주요 글로벌 대학과 미국 1위 의료 서비스 기업에 구축돼 최상의 네트워킹을 지원하며 다양한 산업 전반으로 계속 확장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