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파킹, 원스톱 영상 감시로 스마트 주차장 구현
상태바
남도파킹, 원스톱 영상 감시로 스마트 주차장 구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피링크 영상보안 CCTV ‘비지’ 도입 …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관리 효율화

[데이터넷]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남도파킹은 약 2300평 규모의 넓은 야외 주차장의 영상 감시 효율화를 위해 티피링크 비지(VIGI) 영상 감시 솔루션을 도입했다. 남도파킹은 티피링크의 네트워크 카메라, NVR, 스위치 등으로 구성된 영상 감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원스톱 영상 감시와 편리한 모니터링 체계를 구현하며 스마트 주차장으로 변신했다. <편집자>

남도파킹은 약 2300평 규모의 사설 야외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다. 근처에 현대기아차 사옥이 있고, 청계산과 근접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만큼 주차장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티피링크의 비지 영상 감시 솔루션을 선택했다.

남도파킹은 티피링크의 네트워크 카메라, NVR, 스위치 등으로 영상 감시 시스템을 구축하고, 플러스파크의 주차 시스템도 도입해 원활한 주차 관제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원스톱 영상 감시와 편리한 모니터링 체계 구현을 통해 스마트 주차장으로 변신했다.

효율적인 원스톱 영상 감시 구현
남도파킹은 주차장의 관리 효율화를 위한 영상 감시 솔루션의 도입 기준은 명확했다. 고화질의 선명한 라이브 뷰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설정과 조작이 손쉬운 CCTV 전문 관리 플랫폼을 필요로 했다. 여기에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실외용 CCTV와 인공지능(AI) 기능을 지원하는 CCTV를 우선 고려했다.

남도파킹은 이러한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티피링크의 비지 영상 감시 솔루션을 선택했다. 시스템 구축은 영상 감시 솔루션 전문 기업인 아이테크아이앤씨가 수행했다.

야외 주차장에 설치된 티피링크 비지 C340은 400만 화소를 지원해 뭉개짐 없이 선명하고 생생한 화면을 표출하는 실외용 불릿형 네트워크 카메라다. C340은 탑재된 고감도 센서와 스포트라이트 LED를 통해 24시간 선명하게 색상을 확인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IP66 등급으로 실외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특히 누군가 경계를 넘어서거나, 설정 영역에 들어오거나, 카메라 시야를 가리면 알림을 받고 피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감지 기능을 갖춰 안전하고 스마트한 영상 감시가 가능하다. 또한 H.265+를 지원해 추가 대역폭을 사용하지 않고도 선명한 화질의 비디오를 전송해 디스크 공간을 절약하고, 모니터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비지 영상삼시 솔루션은 웹 UI, NVR UI, 비기 앱, 비기 보안 매니저 등 4가지 관리 방법을 통해 보안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와 NVR을 통합 관리는 물론 라이브 뷰, 녹화 일정, 다시보기 등 다양한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과 함께 현장 이외의 지역에서도 원격 접속이 용이하다.

32채널 라이브 뷰로 실시간 모니터링
티피링크 비지 영상 감시 솔루션은 야외 주차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됐다. 이에 C340 카메라 21대가 곳곳에 배치된 가운데 8포트 PoE+를 지원하는 기가비트 이지 스마트 스위치인 젯스트림(Jetstream) TL-SG1210MPE 4대, 32채널을 운용할 수 있는 NVR인 비지 NVR4032H 1대로 구성된 영상 감시 시스템이 구축됐다.

비지 C340의 풀 컬러 기능을 통해 야간에도 주차장의 상황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관리실에서는 벽걸이 TV와 PC를 통해 32채널을 라이브 뷰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이뤄지고 있다.

PC에 설치된 비지 보안 매니저는 쉽고 간편한 설정과 조작을 통해 효율적인 영상 감시는 물론 모바일 앱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또한 PoE 스위치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트래픽 우선순위 지정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실외에 설치된 C340의 안정적인 운용과 관리 효율화도 구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