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 인사이트 2023 솔루션 리뷰] 지스케일러 ‘ZDX’
상태바
[클라우드 보안 인사이트 2023 솔루션 리뷰] 지스케일러 ‘ZDX’
  • 데이터넷
  • 승인 2023.09.2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관점 디지털 환경 모니터링으로 성능 최적화
기기·네트워크·앱 전반 가시성으로 보안·성능 문제 예방

[데이터넷]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에는 각기 다른 IT 팀에서 구매하고 관리하는 여러 포인트 모니터링 툴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러한 툴은 정보를 여러 사일로 형태로 나누고 컨텍스트를 사일로 간 공유하지 않아 사용자 경험에 대한 가시성을 저해하고 트러블슈팅에 필요한 시간을 늘어나게 한다.

지스케일러 디지털 경험(ZDX)은 데이터센터 최적화 포인트 모니터링 툴을 사용해 인터넷을 통해 최종 사용자 성능 문제를 감지, 트러블슈팅 및 진단하기 위한 가시성의 격차를 생성한다. IT 팀이 최종 사용자의 관점에서 디지털 환경을 모니터링해 성능을 최적화하고 문제가 되는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장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ZDX는 제어할 수 없는 장치, 네트워크, 앱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불편하기 전에 문제를 감지하고 신속하게 원인 탐지한다. 단일 엔드 투 엔드 뷰로 모니터링 스택을 단순화한다.
ZDX는 제어할 수 없는 장치, 네트워크, 앱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불편하기 전에 문제를 감지하고 신속하게 원인 탐지한다. 단일 엔드 투 엔드 뷰로 모니터링 스택을 단순화한다.

클라우드·모바일 환경에서 모니터링 요구사항 변경

ZDX는 빠르고 안전한 연결을 지원하고 직원들이 인터넷을 기업 네트워크로 사용해 어디서나 작업할 수 있도록 하는 포괄적인 지스케일러 제로 트러스트 익스체인지(ZTX) 플랫폼의 일부로, 최소 권한 액세스 원칙과 컨텍스트 기반 ID 정책을 시행을 사용해 포괄적인 보안을 제공한다.

ZDX는 지스케일러 클라이언트 커넥터와 지스케일러 클라우드를 활용해 최종 사용자 관점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응답시간, 각 네트워크 홉의 성능 메트릭, 장치 구성, CPU, 메모리 사용량, 프로세스 정보, 장치 이벤트 등 최종 사용자 장치 상태와 관련된 메트릭을 포함한 다양한 성능 메트릭을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한다. 이를 통해 IT 팀은 최종 사용자 경험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해결함으로써 보다 완전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ZDX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ZDX 점수: 사용자, 앱, 위치, 부서, 조직에서 시간 경과에 따라 추적, 집계된 사용자 경험 성능 메트릭을 활용한다. 최종 사용자 경험의 현재 상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엔드포인트 모니터링: 각 사용자의 와이파이 신호 강도, CPU, 메모리 사용량 및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량 등 장치 상태 관련 메트릭을 추적한다. 장치와 관련된 이벤트, 장치 메트릭을 분석해 최종 사용자 장치의 전반적인 상태, 성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최종 사용자 장치에서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과 가동 시간을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한다. 페이지 페치 시간(PFT), 서버 응답 시간 등 주요 성능 메트릭을 추적한다.

클라우드패스(CloudPath) 분석: ZIA, ZPA 등 지스케일러 서비스를 포함해 사용자 장치와 애플리케이션 간 각 네트워크 홉에 대한 세부적인 프록시 인식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