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리타스반도체,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시동
상태바
퀄리타스반도체,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시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07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초고속 인터페이스 설계자산(IP) 개발 전문기업 퀄리타스반도체(대표 김두호)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

퀄리타스반도체의 공모 주식 수는 총 180만주로 주당 희망 공모가 범위는 1만3000~1만5000원, 총 공모 예정 금액은 234억~270억원이다. 10월 6일부터 13일까지 기관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 뒤, 18일과 19일 이틀 간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지난 2017년 삼성전자 출신의 공학박사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퀄리타스반도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초고속 인터페이스 IP 설계 분야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2019년부터 삼성전자 파운드리 협업 생태계인 ‘SAFE IP’ 핵심 파트너로 선정돼 각종 첨단산업 분야에 대한 IP 양산 이력을 확보했다.

특히 퀄리타스반도체는 인터페이스의 핵심인 서데스(SERDES) 기술력에 있어 국내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 서데스는 SoC 내부 병렬 데이터를 모아 고속 직렬 데이터로 만든 후 하나의 채널로 초고속 전송하는 기술로,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데이터센터와 같이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하는 산업에서 수요가 높다. 퀄리타스반도체는 100G급 서데스와 PCIe 6.0 PHY 개발을 통해 글로벌 정상급의 기술 지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퀄리타스반도체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3월 진행한 기술성 평가에서 한국발명진흥회와 나이스평가정보로부터 각각 AA와 A등급을 획득했으며, 상장 이후 공모자금은 고부가가치 IP 개발 및 IP 포트폴리오 강화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퀄리타스반도체 김두호 대표는 “IPO를 통해 연구개발을 지속 추진해 글로벌 최상위 반도체 시장을 타깃으로 경쟁력 확보에 나설 것”이라며 “최근 폭증하고 있는 고성능 반도체 설계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첨단 산업 전분야에 IP 솔루션을 접목시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