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실외형 무선 AP ‘EAP113-아웃도어’ 출시
상태바
티피링크, 실외형 무선 AP ‘EAP113-아웃도어’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7.2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전 세계 와이파이 제품 시장 점유율 1위 가업 티피링크(TP-Link)는 탁월한 방수 기능으로 야외에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실외형 액세스 포인트(AP) ‘EAP113-아웃도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EAP113-아웃도어’는 야외에서도 무선카메라,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장치를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선 AP로, 야외나 고밀도 밀집 환경에서 간단히 설치하는 것만으로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EAP113-아웃도어’는 마당, 수영장, 야외카페, 캠핑장, 공원 등 다양한 야외 환경에 최적화된 모델로, 2개의 무지향성 안테나(분리형)로 설계돼 특정 요구사항에 따라 안테나를 탈부착이 가능하다.

특히 2×2 다중입출력(MIMO)으로 최대 300Mbps 성능을 발휘하며 고성능의 장거리 무선 안테나를 통해 실외에서 최대 200m까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실외 환경을 위해 IP65 방수 방진 케이스가 지원돼 먼지, 충격, 진동, 습기 등 야외 환경에서 견딜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용 고출력 증폭기를 통해 실외에서 무선 신호를 확장할 수 있어 장거리 커버리지를 지원한다. 더불어 번거로운 배선 연결 없이 PoE 지원 NVR과 IP카메라의 무선 연결이 가능해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무선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외에도 티피링크 오마다(Omada) SDN과 통합으로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관리 및 지능형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클라우드 액세스와 오마다 앱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한편 티피링크코리아는 최근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해 파트너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기술 교육 자료’ 카테고리를 새롭게 개설, 영어로 된 기술 자료를 한국어 버전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자료는 파트너 프로그램 홈페이지 ‘트레이닝 & 인증’ 내에 있는 기술 교육 자료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오마다 솔루션 및 SDN은 물론 젯스트림(JetStream) 스위치, 라우터 등 다양한 SMB 제품 관련 기술 교육과 실습 가이드 자료를 쉽게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해당 기술 자료들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