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베트남 대형은행 디지털화 프로젝트 연이어 수주
상태바
포시에스, 베트남 대형은행 디지털화 프로젝트 연이어 수주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6.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개발은행, 아시아상업은행, 사콤은행과 ‘오즈 이폼’ 공급계약 체결
▲박춘식 포시에스 부사장이 한·베 디지털 기술협력 포럼에서 베트남 주요 은행의 디지털화 프로젝트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포시에스)
▲박춘식 포시에스 부사장이 한·베 디지털 기술협력 포럼에서 베트남 주요 은행의 디지털화 프로젝트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포시에스)

[데이터넷] 전자문서, 전자계약 솔루션 전문기업 포시에스가 베트남 대형은행과 연이어 오즈 이폼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현지 금융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포시에스는 베트남 대형 민간은행인 아시아상업은행(Asia Commercial Bank, ACB)과 사콤은행(Sacombank)의 디지털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지난 8~9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K-글로벌@베트남 2023’에 참가, 한·베 디지털 기술협력 포럼에서 ‘전자문서 기술을 통한 베트남 주요 은행의 디지털화 프로젝트 사례’를 소개했다.

ACB는 ‘Green Transaction 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전자문서 도입 및 창구 업무 디지털화를 통해 은행 방문 고객의 거래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정보 보호 측면에서도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로 은행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증대 및 페이퍼리스를 통한 비용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콤은행은 2025년부터 2030년까지 지속적으로 진행할 디지털 전환 전략 프로젝트 중 하나인 ‘디지털 비즈니스 자동화 플랫폼’ 구축 사업을 통해 창구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로 방문 고객의 거래 편의성과 은행 업무 전반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포럼과 함께 진행된 ICT 수출·투자 상담회에서도 포시에스의 현지 대형은행 레퍼런스는 베트남 공공기관은 물론 현지 투자 전문 지주회사, 유명 온라인 커머스 기업, 물류 IT 시스템 기업 등 행사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상담을 진행한 주요 기관 및 기업들과는 후속 미팅이 예정돼 있다.

현재 베트남이 대형은행을 시작으로 대부분의 은행들이 디지털화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포시에스는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주요 대형은행 담당자들을 만나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등 활발한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베트남의 디지털 전환 수요는 매년 급증하고 있고, 특히 금융권을 중심으로 국내 주요 은행의 디지털화 프로젝트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며 “향후 공공, 제조, 서비스 등 주요 산업군으로의 확장은 물론, 베트남을 중심으로 대만,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하는 데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포시에스는 하나은행, KB국민은행, SC제일은행 등 제1금융권에서부터 증권,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까지 금융권 최다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삼성생명을 비롯해 국내 주요 보험사에서도 디지털 창구 시스템, 태블릿 브랜치 시스템, 비대면 전자약정 시스템 등 오즈 이폼을 통한 다수의 디지털화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특히, 디지털 창구 시스템 구축 레퍼런스는 독보적이다. 신한생명과 삼성화재는 각각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사 최초로 디지털 창구를 도입했으며, 애큐온저축은행과 NH투자증권 역시 저축은행과 증권사 최초로 오즈 이폼을 통한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