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전자계약 ‘이폼사인’ 체험·맞춤 컨설팅 진행
상태바
포시에스, 전자계약 ‘이폼사인’ 체험·맞춤 컨설팅 진행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3.04.2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량전송·URL서명·동시전송 기능 “서명 업무 최적화 지원”
(사진:포시에스)
(사진:포시에스)

[데이터넷] 전자문서 및 전자계약 솔루션 전문기업 포시에스(Forcs)가 ‘월드IT쇼’에서 전자계약 서비스 ‘이폼사인(eformsign)’을 소개했다고 최근 밝혔다.

포시에스는 ‘일 잘하는 사람들의 전자계약’을 슬로건으로, 일잘러(일을 잘하는 사람)를 꿈꾸는 모든 직장인들의 업무 고민을 해결하는 컨셉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다양한 업무 환경에 맞는 이폼사인 신규 기능 소개, 전자계약 데모 시연, 페이퍼리스 및 디지털 전환 1:1 무료 맞춤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전자서명 체험’ 고객에게는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했다.

부스 방문 고객들은 평소에 종이로 사용하던 근로계약서, 개인정보동의서 등을 바로 전자문서로 변환해 간편하게 카카오톡이나 문자, 이메일 등으로 서명을 요청하며 이폼사인의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경험했다.

특히, 법인 간 전자계약 시 필수인 ‘회사도장 관리 기능’, 근로계약서와 같이 다수에게 서명을 받아야 할 때 필요한 ‘일괄작성 및 대량전송 기능’, 온·오프라인에서 링크를 공유해 불특정 다수에게 서명을 받을 때 유용한 ‘URL(QR코드) 서명 기능’, 다자간 MOU 체결 및 계약 시 여러 명이 정해진 순서 없이 각자 서명할 수 있는 ‘동시전송 기능’ 등 서명이 필요한 다양한 업무에 최적화된 이폼사인의 기능은 부스 방문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최근 기업들의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는 가운데, 페이퍼리스로 쉽고 간편하게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이폼사인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서명이 필요한 모든 업무에 보다 효율적으로 이폼사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고객 지원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폼사인은 전자계약 서비스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의 정보보호 기준 준수 여부와 안정성 및 신뢰성을 검증받고 ‘CSAP SaaS 표준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혁신성 및 공공성을 인정받아 정부의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됐으며, 서비스 안정성과 보안 및 운영의 우수성을 검증받고 ‘AWS 인증 소프트웨어’ 배지도 획득한 바 있다.

이폼사인은 일반적인 전자계약 솔루션과 달리 ‘스마트 e-폼’(Smart e-Form)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돼, 음성 및 핸드라이팅, AI 기계 독해 등 차별화된 기술을 지속적으로 접목하고 있다. 이폼사인을 이용하면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손쉽게 전자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이폼사인은 중소기업 및 소규모 기관에 적합한 월 단위 구독형 또는 문서 단위 충전형 요금제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과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업무 환경에 맞는 설치형(On-Premise)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