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오토메이션, 반도체 산업 인력 양성 목적 교육용 SW 출시
상태바
코닉오토메이션, 반도체 산업 인력 양성 목적 교육용 SW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5.1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제어 소프트웨어(SW)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코닉오토메이션(대표 김혁)은 반도체 산업 인력 양성 목적의 교육용 SW 및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SW는 반도체 제조 장비 제어 솔루션인 ‘이지클러스터(EasyCluster)’를 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SW로 제작해 론칭한 것이다.

교육용 SW는 한국반도체산업협회에 우선 공급되며, 향후 협회에서 운영 중인 한국반도체아카데미의 반도체 장비 제어 및 SW 교육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코닉오토메이션은 협회와 30명 이상의 교육생이 동시 수강할 수 있는 규모의 SW 및 개발 키트 납품 계약을 체결한 가운데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코닉오토메이션은 강원대학교 및 교육부 지정 ‘차세대반도체 혁신공유대학’의 반도체 학과들과 연계해 학생들이 실제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사용되는 ‘이지클러스터’를 활용한 실용도 높은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지클러스터는 국내 최초로 국산화한 반도체 제조 장비 제어 솔루션이다.

김혁 코닉오토메이션 대표는 “이지클러스터로 지난 25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업계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준 높은 인력 양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해 한국 반도체 산업의 제2의 부흥기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