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 2023 솔루션 리뷰]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
상태바
[NGSV 2023 솔루션 리뷰]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
  • 데이터넷
  • 승인 2023.03.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클라우드 엣지서 통합 보호 서비스 제공…사용자와 가까운 위치서 안정적으로 서비스
제로 트러스트 원칙 신원기반 정책제어 제공…내부 사용자·원격 접속자 안전하게 보호

[데이터넷]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는 엣지 컴퓨팅 기술을 이용한 글로벌 클라우드 통합 보안 서비스다. 모니터랩은 자사의 AISASE(Application Insight SASE) 플랫폼을 이용한 16개국 40개의 글로벌 엣지를 거점으로 사용자의 단말 장치와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신원 기반 중앙 집중식 정책 제어로 보안을 제공해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한다.

하나의 통합 서비스 플랫폼이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측면에서는 ▲웹 서버를 보호하는 웹사이트 프로텍션(Website Protection) ▲사용자와 조직을 보호하는 시큐어 인터넷 액세스(Secure Internet Access)로 구분된다.

안전한 웹 서버 위한 통합 보안

웹사이트 프로텍션은 다양한 웹 기반 공격으로부터 웹 서버를 보호하는 WAF(Web Application Firewall)와 고객 웹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악성코드 감염 여부를 진단하고 대응하는 WMS(Website Malware Scanner)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WAF의 경우 기존 웹방화벽에 API 보안, 지능형 봇 위협 차단 기능을 추가해 기본 웹방화벽의 한계를 보완하고 봇 공격, API 남용에 대한 대응체계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클라이언트 요청을 가장 가까운 엣지에서 응답해 오리진 서버의 트래픽 부하를 줄이고 클라이언트의 응답속도를 개선할 수 있는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서비스와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호하는 디도스 미티게이션을 추가해 애플리케이션 보안은 물론 성능 개선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있다.

안전한 사용자 인터넷 환경 제공

네트워크 바깥 경계선에 집중했던 보안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기존 보안 개념으로는 더 이상 안전할 수 없다는 한계점이 드러나고 있다.

아이온클라우드 시큐어 인터넷 액세스는 모든 네트워크를 의심하고 검증하는 보안 방식인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보안 솔루션으로 동적인 보안 경계를 생성한다. 사용자는 아이온클라우드 커넥터 또는 PAC 파일을 통해 위치와 무관하게 전 세계 어디서나 데이터 보안, 모니터링, 액세스 제어 등의 기능을 제공받는다.

시큐어 인터넷 액세스는 내부 직원들의 불필요한 비업무 사이트 접속 통제, 악성 파일이나 광고 클릭으로 인한 악성코드 감염 차단, 사내 주요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SWG(Secure Web Gateway)와 클라우드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능별 제어와 보호, 데이터 유출 방지를 제공하고 섀도우 IT를 제어하는 CASB(Cloud Access Security Broker),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안전한 접속을 보장하는 ZTNA(Zero Trust Network Access)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