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V 2022 솔루션 프리뷰] 3S소프트 ‘네픽스’
상태바
[NGSV 2022 솔루션 프리뷰] 3S소프트 ‘네픽스’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06.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분리·망연계 기술로 재택·원격근무와 스마트 오피스 구현
확장성·안정성·편의성 향상…금융·공공기관 다수 공급으로 경쟁력 입증

[데이터넷] 3S소프트의 ‘네픽스(NEPYX)’ 제품군은 클라우드를 포함한 모든 IT 환경에서 안전한 망 분리와 망 연계를 구축·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네픽스 제품군은 망분리·망연계 기술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외부에서 내부 업무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 원격·재택근무와 스마트 오피스 구현을 가능케 한다.

네픽스에 포함된 논리적 망분리를 위한 VDI 솔루션 ‘넷데스크톱(NDT)’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구조의 수평적 하드웨어 구성으로, 자유로운 확장이 가능하다. 호스트 서버 장애시 타 호스트로 가상머신(VM)을 자동 재할당해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다양한 OS와 클라이언트, 보안정책 관리를 제공하며, 사용자 계정 연동·관리가 용이하고, 다양한 가상머신 운영 방식을 지원한다.

망간 자료전송 솔루션 ‘네트워크 브릿지 스위트 V4(NetworkBridge Suite V4)’는 망 분리 환경에서 인터넷망의 서버와 업무망의 서버를 안전하게 통신할 수 있도록 스트림 연계와 인터넷 망의 사용자와 업무 망의 사용자 간의 안전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망간자료전송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망간자료전송 기반으로 이메일 연계 솔루션을 제공해 원본 메일의 유해 요소를 제거하고 안전한 메일로 재조립해 내부망 사용자가 안전하게 메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망 분리로 인한 메일 사용의 불편함을 없애고, 외부망에서 수신되는 메일 원본을 내부망으로 전달할 때 이미지로 변환하여 제공하는 방식에서 원본 메일을 그대로 내부 메일에 전달함으로써 메일 사용자의 가시성 및 편의성을 크게 증가시켰다.

특히 최근 구축해 서비스 오픈을 한 A은행의 경우, 초고속 스트림 연계, SSO 연동을 통한 웹 방식의 파일 전송, 메일 연계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안정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네픽스 솔루션은 2022년에 은행권을 비롯한 금융시장, 중앙정부기관, 공공기관, 지자체 등 다양한 산업군에 납품 구축됐으며 100여개의 신규 고객 확보 및 동시 1000VM 이상 운영하는 대형 고객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