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폰인디아, LG유플러스 LTE 벤치마킹
상태바
보다폰인디아, LG유플러스 LTE 벤치마킹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3.04.0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의 LTE 기술력이 해외 이동통신 사업자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등 해외 통신사들이 LG유플러스의 LTE를 주목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보다폰인디아(Vodafone India)의 주요 임원진이 LG유플러스의 앞선 LTE 기술 및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자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보다폰인디아는 전세계 총 4억여명의 가입자를 기반으로 하는 영국 이동통신사 보다폰그룹의 통신사로, 현재 인도에서 1억5000만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보다폰인디아의 CEO인 마르텐 피터(Marten Pieters) 사장을 비롯 CTO인 비샨트 보라(Vishant Vora) 상무 등 주요 임원진은 서울 남대문로 LG유플러스 본사를 방문했다.

LG유플러스는 작년 3월 세계 최초로 LTE 전국망을 구축한 데 이어, VoLTE 상용화, LTE 데이터 무한자유 요금제 선출시 등으로 LTE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VoLTE와 All-IP에 기반한 서비스로 LTE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가고 있다.

이에 보다폰인디아는 LG유플러스를 방문해 LTE 망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비롯해 MC(멀티캐리어), QoS 솔루션 및 품질유지 기술, VoLTE 서비스의 운영 등에 대해 벤치마킹했으며, LTE 특화 애플리케이션 등 주요 LTE 서비스, LTE를 통한 ARPU 개선 효과와 마케팅 전략 등 LTE 비즈니스 전반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들은 또 LTE-어드밴스드 등 LG유플러스의 차세대 망진화 계획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LG유플러스의 LTE 기술력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해외 통신사업자를 비롯 해외 유수의 기관투자자들도 LG유플러스를 방문하고 있다. 작년 2월 KDDI 타나카 타카시 사장과 임원진이, 12월에는 프랑스 브이그 텔레콤(Bouygues Telecom)의 리차드 비엘(Richard VIEL) 부사장과 임원진이 LG유플러스를 방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