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된 클라우드 신제품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된 클라우드 신제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9.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탠드·모니터·박스형 3종 선보여 … 클라우드 라인업 강화

삼성전자가 스탠드, 모니터, 박스 형태의 클라우드 신제품 3종을 선보이고 클라우드 라인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이번에 출시되는 클라우드 신제품 B, C, X 시리즈는 모든 자료가 서버에 저장되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LAN을 연결하면 중앙 서버의 운영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모든 자료를 중앙 서버에 보관하기 때문에 자료 분실의 우려가 없어 보안을 강화할 수 있고, 중앙 서버의 운영 체제만 업데이트하면 편리하게 최신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는 등 유지, 보수가 편리하다.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3종의 클라우드 신제품 중 B와 C시리즈는 CPU나 메모리, 하드디스크 없이 네트워크 접속만으로 서버에 연결해 데스크톱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제로 클라이언트(Zero Client)’ 제품이고 X 시리즈는 최소한의 하드웨어를 탑재한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 제품이다.

B 시리즈(NB-NH)는 칩셋을 스탠드에 내장한 클라우드 스탠드로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를 연결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모니터를 활용할 수 있는 스탠드 방식은 삼성전자의 B 시리즈가 유일하다.


C시리즈는 19형(NC191), 23.6형(NC241) LED 모니터로 DVI 출력과 D-sub 입력, USB 2.0 4개를 지원하며 스피커까지 내장돼 있는 디스플레이 일체형 클라우드 모니터다.

삼성전자 클라우드 신제품 B, C 시리즈 2개 모델은 2세대 테라디치 칩셋을 탑재해 기존 제품에 비해 부팅 속도와 응답 속도가 향상됐으며, 강화된 그래픽 성능과 간편해진 기기관리가 특징이다.


클라우드 박스인 X 시리즈(TX-WN)는 일반 모니터와 연결해 간편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버를 통해 제품을 원격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매직RMS 프로)가 제공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제품 성능 파악 등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김정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디스플레이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삼성 클라우드 신제품 B, C, X 시리즈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기업의 업무 스피드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오피스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