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컴에스아이, 산업보안 솔루션 소개 세미나 개최
상태바
라이컴에스아이, 산업보안 솔루션 소개 세미나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9.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설비 제어시스템(SCADA/ICS) 전문기업 라이컴에스아이는 산업보안 강화를 위한 솔루션을 소개하는 ‘SCADA 보안 솔루션 세미나’를 25일 서울 삼성동에서 개최한다.

이 회사는 ‘토피노(Tofino)’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SCADA/ICS에서 사용되는 네트워크의 보안 설계 방안 연구인 ANSI/ISA-99 표준에서 권고하는 ‘보안 구역과 보안 통로’를 설계 구성해 보안을 강화한다.

폐쇄망인 SCADA망 즉, 플랜트 네트워크(Plant Network)의 제1차 단계(Leve 1)에서부터 보안 영역으로 물리적인 분리를 통해 심층 방어를 할 수 있다.

이 회사는 한국IBM의 ‘큐레이더 시큐리티 인텔리전스 플랫폼(QRadar Security Intelligence Platform)’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다양한 센서, 플랜트 네트워크 망의 각종 장비로부터의 이벤트 통합 및 TCP/IP 계층을 통해 전달되는 다양한 SCADA 프로토콜에 대한 해석과 분석을 통해 폐쇄망에 대한 가시성과 실시간 보안 위협에 대한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9개의 IBM 보안 연구소와 9개의 보안 관제 센터로부터 전달받은 SCADA 보안 위협 정보는 솔루션에 통합되어 보다 앞선 대응 체계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