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취업아카데미, 취업률 높다”
상태바
“DB취업아카데미, 취업률 높다”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09.1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은 2012 DB취업아카데미가 기업으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고 잇다고 밝혔다. DB취업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장관 이채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과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대학의 데이터베이스 전공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계방학기간 동안 프로젝트 중심의 현장 맞춤형 집중교육과 사후 온라인 교육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관련 핵심 기업에 연계하는 사업이다.

2011년 추진된 제1기 DB취업아카데미의 경우 수료예정자에 대한 기업 사전수요 107%, 취업률 82.9%로 전국의 각 분야별 취업아카데미 운영기관 성과평가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해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2012년 추진되고 있는 제2기 DB취업아카데미의 경우 건국대 등 6개 대학과 협력하여 올 11월말까지 150명을 선발교육하고 있는 상황이며, 마찬가지로 기업 사전수요 124%로 연수생 본인이 실직을 희망하지 않는 한 전원 취업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스마트 환경 및 빅데이터 활용이 글로벌 트랜드로 부상함에 따라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상을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지난 8월 실시된 제6회 SQL개발자 자격검정(SQLD) 시험 결과에서도 DB취업아카데미 연수생의 합격률은 약 40% 수준으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재직자들의 합격률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나 연수생들의 높은 수준을 보여줬다.

박민식 한국DB진흥원 실장은 “DB취업아카데미 연수생들은 현장에서 통하는 실무중심의 교육과 팀프로젝트 과정으로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적응력이 향상됐다”며 “대학생들의 갈증을 취업으로 풀어주고 기업의 갈증을 실무형 인재로 풀어주기 위해 가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