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솔소프트, ‘정책공약알리미’ 모바일 서비스 구축
상태바
젠솔소프트, ‘정책공약알리미’ 모바일 서비스 구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09.1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솔소프트(대표 양오준 www.gensolsoft.com)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제18대 대통령선거를 위한 ‘정책공약알리미’ 모바일 서비스 구축 사업을 수주, 구축완료했다고 밝혔다. 정책공약알리미(party.nec.go.kr) 서비스와 실시간으로 연동이 되는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유권자는 ‘공약은행’ 메뉴를 선택, 다양한 아이디어의 공약을 직접 제안할 수 있다.

정책공약알리미 서비스에서는 다른 유권자들이 제안한 공약도 확인할 수 있으며, 공감이 가는 공약에 대해서는 ‘추천하기’ 기능을 통해 추천도 할 수 있다. 또 후보자 선택에 필요한 정당정책, 후보자공약, 투표소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젠솔소프트는 모바일 서비스에서 기존의 정당․정책정보시스템을 개편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으로, 제19대 총선에서 선보인 후보자 공약 정보를 e북으로 서비스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한층 개선시켰다. 정책공약알리미 모바일 서비스는 선거일정과 관련해 서비스가 단계적으로 오픈, 대선이전까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오준 젠솔소프트 사장은 “지난 2010년부터 선거관련 정보시스템 구축을 수행해 왔온 젠솔소프트는 이번 사업을 통해 모바일 최적화 기술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지금까지 선거관련 정보시스템 구축에 주력해온 만큼, 관련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 개발에 한층 더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