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혁명시대! 기업의 과제는…
상태바
무선 혁명시대! 기업의 과제는…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4.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조정’에 의해 급상승하던 닷컴(.com)과 일부 첨단 기술 회사가 곤두박질치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특히 음성·데이터 통합 및 무선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네트워크 전문가는 여전히 높은 희소가치를 유지하고 있다. <편집자>

영리성에 대한 회의가 기술 업계의 주식과 전체 시장을 과도하게 부풀렸던 거품을 터트리면서 Y2K는 네트워크 벤더, 관리 서비스 공급자 및 닷컴에 불안감을 안겨주며 마감되었다. 예를 들어, 시스코 시스템즈와 같은 주요 기업은 그 해의 대부분을 이윤과 생산 문제로 고심해야 했다. 그러나 이러한 시장의 현실에도 불구하고 음성 데이터 수렴 및 무선 기술 분야에서는 네트워크 업무에 대한 수요가 적어도 2004년까지 현재의 강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보안도 중요하지만, 여기에 대해서는 이후 기사에서 논의하겠다).

음성 데이터 수렴 및 무선 영역은 앞으로도 지난 10년간 누려 왔던 높은 생산성을 계속 유지하는 것은 물론 많은 사람에게 새 일터를 제공할 것이다. e-비즈니스와 원격 컴퓨팅을 위한 인프라가 구축되었고, 마침내 사람들은 인터넷이 실제적인 비즈니스 목적을 달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이해하기 시작했다.

실제 사용자에게 실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계속해서 자신의 인프라와 웹 서비스를 개선하고 향상시키고 있기 때문에 닷컴의 소멸이 네트워킹과 웹 분야의 대재난을 의미하지는 않을 것이다. 대신, 기업들은 계속해서 네트워크 전문가, 특히 수렴과 무선 분야의 전문가를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