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령층 정보격차 해소 적극 지원
상태바
KT, 고령층 정보격차 해소 적극 지원
  • 강석오
  • 승인 2008.04.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남중수 www.kt.com)는 사단법인 대한노인회(회장 안필준)와 ‘경로당 정보화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고 노인층 정보화 사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에 따르면 KT는 대한노인회에 중고 PC를 기증하고 공동청약을 통한 요금할인 등 초고속인터넷을 저렴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는 2007년 9월부터 ‘경로당 정보화촉진 사랑의 중고PC 보급사업’을 추진중이며 2008년에는 중고 PC 2만대를 수집해 1만2천대를 보급할 예정으로, 이 중 KT가 1천대를 기증할 계획이다. 또 KT는 노인들이 PC와 인터넷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IT교육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남중수 KT 사장은 “단순 실버 세대가 아니라 ‘스트롱 실버’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은 IT 활용 능력이다. 이를 통해 노인분들의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가 사회발전에 배어들어야 한다”며 “이번 MOU 체결이 대한민국 노인분들의 미래설계를 위한 의미있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자타가 공인하는 IT강국으로 유아 때부터 인터넷을 이용하지만 상대적으로 노인들은 소외되는 경우가 많아 심각한 정보격차가 발생하고 있다. 2006년을 기준으로 10대 이하의 인터넷 이용률은 98.5%에 달하지만 65세 이상은 10.2%에 불과하며, 전국 5만3천여 경로당의 PC 보급율은 5% 이하로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