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0, 신영증권에 계정관리솔루션 ‘ID센트리’ 공급
상태바
A10, 신영증권에 계정관리솔루션 ‘ID센트리’ 공급
  • 강석오
  • 승인 2008.04.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10네트웍스코리아(www.a10networks.com)는 국내 총판인 아이시티시스템즈가 자사의 통합 계정관리 및 유무선 통합인증 어플라이언스인 ‘ID센트리(IDsentrie)’를 신영증권의 차세대 트레이딩 시스템의 계정통합관리 및 싱글사인온(SSO) 통합인증 프로젝트에 납품, 구축 예정이라고 밝혔다.

ID센트리는 기업의 전사적인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계정통합관리 및 네트워크 접근제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A10에서 지난 2005년 출시한 제품. 기존 소프트웨어 기반의 IM 솔루션은 핵심 기능 이외에 부가적인 기능이 포함돼 높은 구매 비용, 구축 복잡성으로 인해 6~12개월 정도의 오랜 구축 기간 등의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A10 ID센트리는 어플라이언스 기반 제품으로 짧은 구축 기간 및 손쉬운 관리, 안정적인 성능이 장점이다.

특히 ID센트리는 기업 내 각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디렉토리 서비스 인프라에 산재된 ID 계정을 자동 프로비저닝 해서 중앙에서 효율적인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현재 A10 ID 시리즈는 4가지 모델이 출시돼 있으며, ID센트리(2000, 1000 모델)와 ID액세스(500, 800 모델)로 구분된다. ID액세스는 ID센트리의 통합계정관리와 셀프 헬프 포털 서비스를 제외한 모델이다. A10은 2분기 내로 한글 웹 UI(User Interface) 지원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A10코리아는 이번 신영증권 프로젝트 수주를 계기로 국내 시장 공략 본격화에 나설 계획이다. 산업별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해 파트너와 영업력을 강화해 금융, 공공, 제조, 포털, IDC 등의 시장 확대에 영업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A10코리아는 현재 10여개 고객 사이트에 데모 및 BMT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50개 이상의 레퍼런스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A10은 사베인-옥슬리법, IT 컴플라이언스 등이 강화에 따른 기업 감사시스템 구축이 빠르게 증가하며 국내에 프롬써어티를 비롯 미국 이튼/포스티니/스마트시티, 중국 차이나텔레콤/중국건설은행 등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