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인도 구르가온 글로벌 운영센터 개소
상태바
BT, 인도 구르가온 글로벌 운영센터 개소
  • 강석오
  • 승인 2008.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그룹은 인도 구르가온(Gurgaon)에 글로벌 운영센터(Global Operations Center)를 개소했다고 발표했다.

구르가온 센터는 다양한 BT 사업분야에 필요한 시스템과 프로세스 전문 인력을 최대 300명까지 수용하게 되며 조달, 법률, 재무, 인사와 같은 그룹 부문을 기능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벤 버바이엔(Ben Verwaayen) 최고경영자는 “인도는 BT의 글로벌 성장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숙련된 전문 인력, 적극적인 정부 지원, 글로벌 역량을 두루 갖추고 있다”며 “글로벌 수준에서 인재를 확보하고 양성하는 회사만이 새로운 차원의 경쟁력 우위을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BT는 세계 도처에서 최고 수준의 인재를 찾고자 노력해 왔다. 수년간 우리는 인도시장에서 우리 사업 부문에서 비핵심 분야지만 사업 성공을 위해 필수적인 역할을 해주는 파트너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상생해왔다”고 덧붙였다.

구르가온 글로벌 운영센터는 다지역에 뛰어난 인재와 전문성을 겸비한 글로벌 센터를 건립하고자 하는 BT의 글로벌 소싱 전략의 일환이다.

한편 BT 그룹은 헝가리, 브라질, 중국에서 이러한 센터를 운영 중이며, 구르가온에서 BT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BT의 현재 및 향후 리소싱 요구에 부합하고자 구르가온 센터를 설립하게 됐다.

BT는 인도의 500억달러에 이르는 IT/BPO 부문 수출의 2%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소싱을 늘려 갈 계획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