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안티바이러스 기업용 에디션
상태바
시만텍 안티바이러스 기업용 에디션
  • 승인 2006.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티바이러스 기업용 에디션
다양한 보안 기능 통합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
hot Product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은 기업은 물론 개인 사용자들의 데스크톱PC에 하나씩은 존재할 만큼 가장 기본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중 하나다. 오늘날 컴퓨터 바이러스는 그 가짓수를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다수가 존재하며, 시간이 흐를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악성코드의 위협으로 인해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이 없는 PC의 생존시간은 30분을 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는 10.0버전이 출시될 정도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대표적인 안티바이러스 제품으로 각종 악성코드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편집자>

시만텍
안티바이러스 기업용 에디션
다양한 보안 기능 통합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

시만텍 안티바이러스 기업용 에디션(Symantec Anti Virus Corporate Edition, 이하 시만텍 안티바이러스)은 바이러스, 웜, 스팸,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유해 및 불법 콘텐츠로부터 기업 워크스테이션, 네트워크 및 서버를 실시간으로 보호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안티바이러스 기능은 물론 안티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단일 제품으로 제공해 투자 대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차단 기능에 대해 자동 제거, 데이터 손상 복구 기능까지 제공함으로써 기업 전체의 시스템 가동 시간을 최대한으로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전세계에 위치한 다양한 연구 기관들로부터 뛰어난 성능을 검증받은 신뢰성 있는 보안 소프트웨어란 점도 시만텍 안티바이러스의 장점 중 하나.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는 유럽의 선도적인 시장 연구 기관인 GDP 그룹으로부터 최고의 안티바이러스 제품으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엄격한 바이러스 탐지 테스트로 유명한 바이러스블러틴(VirusBulletin) 테스트에서는 23회 연속 100% 바이러스 탐지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히스토그램 기반 추적 기술로 악성코드 조기 차단
시만텍 안티바이러스의 특징은 악성코드 차단이란 제품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다는 점이다. 우선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는 바이러스 뿐 아니라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유해 및 불법 콘텐츠 등 다양한 종류의 악성코드를 차단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제품명은 ‘안티바이러스’이지만, 일반적으로 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이 분리돼 있는 것과 달리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는 안티스파이웨어, 안티애드웨어 기능까지 탑재해 비용절감은 물론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특허를 획득한 히스토그램 기반 악성코드 추적 기술은 시만텍 안티바이러스가 자랑하는 기술로 미세한 악성 움직임까지 포착함으로써 기업 네트워크를 악성코드로부터 보다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는 또한 시만텍의 새로운 보호 기술을 통해 보안 메커니즘을 파괴하려는 바이러스까지도 방어하며, 실시간 보호 기능과 자동 제거 기능으로 스파이웨어와 같은 보안 위협 요소가 시스템에 유입될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찾기 힘든 스파이웨어를 탐지하는 강력한 기능으로 스파이웨어 침투로 인한 정보유출을 방지하고, 레지스트리 항목, 파일 및 브라우저 설정을 제거해 손상된 부분을 복구할 수도 있다.
악성코드가 날로 복잡해짐에 따라, 이제 기업들은 공격자들의 생각과 능력을 뛰어넘는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시만텍 라이브업데이트(LiveUpdate) 기술을 활용한 즉각적인 시그너처 업데이트는 새롭게 발생하는 악성코드의 위협으로부터 신속하게 기업을 보호할 수 있게 한다. 특히 라이브업데이트는 바이러스, 악성 소프트웨어 및 스파이웨어에 대한 콘텐츠를 모두 포함한 단일 업데이트를 제공,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사용되는 오늘날의 기업 환경에서 잦은 업데이트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한다.
나아가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는 설정, 배포, 알림, 로깅이 중앙 방식으로 이뤄짐으로써 관리자가 바이러스 공격에 취약한 노드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단일 관리 콘솔을 통해 기업은 전체 환경에 대한 바이러스 보호, 모니터링 작업, 보호 기능 설정에 대한 통제권을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 시만텍코리아 측은 “이러한 중앙 집중화된 구성, 설치 및 로깅과 같은 관리자 중심의 기능 제공,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는 기업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고 있으며, 그 어떠한 솔루션보다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성능을 실현한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시만텍 안티바이러스의 클라이언트 준수 기술은 관리자로 하여금 VPN을 통해 기업 리소스에 연결된 무선 및 원격 시스템이 보안 정책을 준수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하며, 응용 프로그램별로 각각 다른 보안 스파이웨어 및 애드웨어 정책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게 한다. 보안 관리자는 시만텍 안티바이러스가 제공하는 분석적 추적 기능을 활용해 확산되는 혼합 위협 요소의 발원지를 보다 쉽게 찾아 차단할 수 있으며, 고급 행동 차단(Behavior blocking) 기능으로 이메일을 통한 웜 전송과 같이 외부 대한 악의적 활동을 수행하는 시스템 격리도 가능하다.

시만텍 보안연구소 지원으로 완벽한 기업 보안 제공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를 비롯한 시만텍 보안 제품은 모두 시만텍 보안연구소의 지원을 받게 되는데, 시만텍 보안연구소의 지원은 시만텍 보안솔루션의 가장 큰 경쟁력으로 작용하는 핵심이다.
시만텍 보안연구소는 시만텍이 10년 이상 축적한 1만3천여가지 취약점 정보와 더불어 전세계 180개국에 설치된 4만개 이상의 센서들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종 위협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효과적인 방어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시만텍 안티바이러스가 설치된 기업 및 가정용 PC, 서버, 게이트웨이 등 약 1억2천만개에서 수집된 악성코드 정보와 전세계 20개 국가에서 1백만여 개 디코이 계정이 이메일을 유인하는 시만텍 프로브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 스팸 및 피싱 동향을 파악하고, 이러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 개인의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제공하는 시만텍 보안연구소는, 시만텍 보안솔루션이 앞선 보안 능력을 제공하는 경쟁력의 원천으로 평가된다.
시만텍 보안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통합 대응 콘텐츠를 통해 기업은 시스템의 가동 시간을 최대한으로 늘리고 소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내는 것은 물론 데이터의 완벽함을 보장할 수 있다. 시만텍 안티바이러스에서 탐지된 잠재적 바이러스 위협 요소는 시만텍 보안연구소로 자동 전송돼 분석되며, 시만텍 보안연구소는 분석 후 이에 대한 적절한 복구 및 대응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불법침입 전담 전문가, 보안 엔지니어, 바이러스 헌터, 글로벌 기술 지원 팀 등으로 구성된 시만텍 보안연구소 전문가들은 기업 및 사용자들을 최신 보안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으며, 시만텍 보안 연구소는 날로 복잡해지는 인터넷 위협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 포괄적인 보안 전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만텍 안티바이러스의 세 가지 혜택
시만텍코리아는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은 세 가지의 중요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 가지 혜택이란 바로 간결성, 가치, 능동적인 멀티-티어 보호 시스템 구현이다.

■ 간결성(Simplicity) - 시만텍 안티바이러스가 제공하는 중앙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업은 어떤 인프라스트럭처의 변경 없이도 안티바이러스, 나아가 안티스파이웨어 기능까지 유연하게 통합·구현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단일 벤더의 통합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기업은 레이어 추가가 필요치 않은 간결한 통합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IT관리 업무를 단순화할 수 있다.

■ 가치(Value) - 다양한 공격에 대한 자동화된 실시간 방지를 구현함으로써 기업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향후 재감염을 방지할 수 있다.

■ 능동적인 멀티-티어 보호 시스템 구현(Proactive, Multi-tier Protection) - 포괄적인 위협 방지 기능으로 기업의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레이어 전반에 걸친 깊이있는 멀티-레이어 보안을 실현한다. 또 시만텍 보안연구소의 전세계 보안 동향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업데이트 역시 능동적인 기업 보안 시스템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