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임베디드 설계용 신호 분석 S/W 패키지 출시
상태바
텍트로닉스, 임베디드 설계용 신호 분석 S/W 패키지 출시
  • [dataNet]
  • 승인 2005.1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 www.tek.co.kr)는 WCA200A, RSA3300A 및 RSA3408A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용으로 새로운 시그널 소스 분석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과도한 RF 신호의 위상 잡음, 지터, 주파수 편차 및 안정 시간을 쉽게 나타낼 수 있는 자동화된 신호 소스 분석 도구를 엔지니어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시간 변화에 따른 위상 잡음 변화와 같은 시간 상관 측정 기능을 제공하며, 불규칙적인 중단 현상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용 새로운 신호 소스 분석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자동 셋업과 더불어 시간 경과에 따른 위상 잡음, 주파수 안정 시간 분석, 스퓨리어스 신호 검색 등과 같은 핵심적인 측정 기능들을 통해 엔지니어가 설계와 관련한 과제들에 대응하는데 필요한 분석 및 문제해결 기능들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 제품 사업부의 릭 킹(Rick King) 부사장은 “새로운 신호 소스 애널라이저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의 분석 도구들을 확대하는 새로운 성능을 통해 기존 시간 영역 측정과 주파수 영역 측정 사이의 간격을 없애주는 다리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신호 소스 애널라이저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주파수를 수평으로, 시간을 수직으로, 진폭을 색상 스케일로 표시하는 분광사진과 신호를 잡음 측파대와 함께 표시하는 기존 스펙트럼 애널라이저 뷰를 결합하고, 위상 잡음(phase noise) 디스플레이 및 지터 측정을 추가한다. 설계의 실시간 조정이 가능하다. 별도 측정없이 위상 잡음 및 지터 성능에 대한 효과를 즉시 분석할 수 있는 이점도 얻을 수 없다.

신호 소스 측정 및 분석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WCA200A, RSA3300A및 RSA3408A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의 옵션으로 제공된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