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세계 최고의 DB 시스템 톱10에 선정
상태바
KTF, 세계 최고의 DB 시스템 톱10에 선정
  • [dataNet]
  • 승인 2005.1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오라클(사장 표삼수 www.oracle.com/kr)은 세계적인 데이타베이스 성능 조사 전문기관인 윈터 코포레이션(Winter Corporation)의 분야별 최고 DB 시스템을 선정하는 ‘2005 Top 10 Program Survey’에서 오라클 데이타베이스 기반의 KTF Wise(Wireless Information Service Environment), KTF Infobank(Information Bank) 시스템이 Top 10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윈터 코포레이션은 매년 세계적인 ‘Top 10 Program Survey’를 실시해 최고의 DB 용량, 성능 및 확장성을 갖춘 기업을 발굴, 최적의 IT 환경 구축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KTF Wise 시스템은 이번 조사에서 유닉스 기반의 OLTP(On-Line Transaction Processing) 부문 3위, 유닉스, 리눅스 분야 OLTP 부문 5위, 유닉스 기반의 업무량(Workload), OLTP 부문 2위를 각각 차지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KTF Infobank 시스템은 이번 유닉스 기반의 워크로드(Workload), OLTP 부문에서 9위에 선정됐다. 선정된 KTF DB 시스템은 모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오라클 리얼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Oracle Real Application Cluster) 제품을 사용해 구축됐다.

한국오라클 표삼수 사장은 “KTF Wise와 KTF Infobank DB시스템이 세계 Top 10 선정된 것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가 기업에게 최고의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면서 “오라클은 향후에도 기업의 니즈에 최적화된 엔드 투 엔드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베이스 시장에서의 세계 최고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