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워크 접근 보안 솔루션업체 펑크 인수
상태바
주니퍼, 네트워크 접근 보안 솔루션업체 펑크 인수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www.juniper.net)는 표준 기술에 기반한 네트워크 접근 보안 솔루션 선두 업체인 펑크소프트웨어(Funk Software)를 인수하는 최종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현금으로 미화 1억2천200만달러에 달한다.

주니퍼는 이번 인수를 통해 최근에 발표한 통합 접근 제어(Unified Access Control) 솔루션을 보강하고 IP 네트워크에서 애플리케이션 전달과 성능을 향상하기 위한 핵심 기술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이는 고객의 기존 투자를 보호하기 위해 표준 기술에 기반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주니퍼의 의지를 반영하는 것으로 포괄적이고 개방적이며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네트워크 접근 솔루션을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주니퍼 아태지역 아담 주드 부사장은 "주니퍼는 고객들의 기존 인프라를 보호할 수 있도록 표준 기술에 기반한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기술 및 재정 투자를 보호한다"며 "보안 제품군에 추가된 펑크의 기술은 이러한 주니퍼의 의지를 강화해 줄 것으로 네트워크에 부가가치와 인텔리전스의 지속적인 추가를 통해 업계 선두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펑크는 사용자와 장치들이 네트워크에 접근하기 전에 조직의 보안정책에 부합하는지 확인함으로써 네트워크의 무결성을 보호하는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RADIUS/AAA 서버, 스틸 벨트(Steel-belted) RADIUS, 오딧세이 클라이언트, 유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802.1x 클라이언트 등과 함께 네트워크 기반에서 사용자의 무결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발표된 엔드포인트 어슈어런스 제품(End-point Assurance Product)을 포함한다.

한편 이번 인수는 하트 스콧 로디노(Hart-Scott-Rodino)법의 승인을 포함한 관례상 종결 조건들이 마무리되는 올 12월경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