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신임 대표이사로 이동호 사내이사 선임
상태바
나무가, 신임 대표이사로 이동호 사내이사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2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드림텍의 자회사 나무가는 이동호 사내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동호 대표는 국내외 기업에서 신사업 개척을 주도한 전자·반도체 공정 자동화 전문가다.

이동호 대표는 1995년 LG전자에서 글로벌 IT 고객 협업 프로젝트로 커리어를 시작해 미국 자동화 전문 기업인 도버그룹, 타이코그룹 본사 임원을 거쳐 에스원에서 글로벌본부장, 디바이스 팀장, 자문역 등을 역임했다.

이동호 대표는 “모바일향 카메라 제조 라인의 첨단화와 함께 축적된 3D AI 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VR/AR, 모빌리티, 보안, 바이오메디컬 등 4대 성장 시장을 적극 개척할 것”이라며 “신사업 다각화를 통해 현재 모바일 분야에 치중된 3000억대 중반 규모의 매출을 올해 4000억대로 회복시키고, 2027년에는 6000억대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나무가는 제품개발 및 품질지표도 가시화·자동화·첨단화를 최우선 과제로 집중 추진해 고객 생태계에 표본이 될 수 있는 혁신을 끊임없이 추구할 계획이다. 특히 베트남 공장 제조 라인의 품질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수율을 예측해 신속한 현장대응을 가능케 하는 IOPM (In-to-Out Process Monitoring)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이동호 대표는 “VR 등 최첨단 ‘카메라모듈군’과 로봇·자동차에 탑재되는 ‘ToF센서제품군’은 미국, 일본 등 대형 고객과의 공동 개발이 상당 부분 진척된 만큼 올해부터 매출이 가시화될 것”이라며 “글로벌 신사업 개척 선두에서 직접 발로 뛰며 신성장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