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미, 블록체인 멀티플렉싱 플랫폼 결제 시스템 개발
상태바
위미, 블록체인 멀티플렉싱 플랫폼 결제 시스템 개발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체인페이 허브 통해 교차 암호화폐 결제 지원
내부 메시징 라우터 거쳐 서로 다른 네트워크 간 메시지 전달

[데이터넷] 글로벌 홀로그램 증강현실 기술업체인 위미 홀로그램 클라우드가 블록체인 멀티플렉싱 플랫폼에서 결제시스템을 위한 경량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개발했다고 2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멀티플렉싱과 실시간 환율 처리를 통해 사용자와 판매자에게 보다 유연하고 편리하며 안전한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 이 결제 시스템은 암호화폐간 결제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위미는 아키텍처를 멀티체인페이 허브라고 명명했다. 시스템은 여러 암호화폐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연동해 교차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 구매자가 한가지 통화로 결제하면 판매자는 자동으로 원하는 다른 통화를 받을 수 있다. 구매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매출을 증대할 수 있다. 내장된 암호화폐 거래소를 사용하면 실시간 환율을 사용해 교차 암호화폐 결제를 처리할 수 있으므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원하는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다. 빠르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결제를 보장하기 위해 멀티체인페이 허브의 경량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는 5가지 핵심 기능이 포함돼 있다. 

결제 초기화: 구매자가 쇼핑플랫폼에서 결제를 시작하면 판매자의 암호화폐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있는 멀티체인페이 허브로 오퍼가 전송된다. 허브는 스마트 컨트랙트에 오퍼를 기록한 다음 구매자가 선택한 암호화폐 네트워크로 전송할 크로스체인 거래 메시지를 생성한다. 

메시지 요청: 내부 메시징 라우터와 브리지를 통해 서로 다른 암호화폐 네트워크 간에 메시지가 전달돼 최종적으로 수신자가 받게 된다. 

결제 실행: 결제 생성 및 기록을 처리하고 해당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구매자에게 보낼 송장을 생성한다. 결제는 멀티체인페이 허브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처리된다. 

응답 메시지: 요청 메시지와 마찬가지로 응답 메시지는 여러 암호화폐 네트워크의 경로를 통해 전달돼 최종적으로 원래 네트워크에 도달한다.  

결제 확인: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관련 오퍼 기록을 업데이트하면 멀티체인페이 허브는 관련 입금된 자금 사본과 구매 증명이 포함된 새 메시지를 전송한다. 이는 결제가 완료됐으며 판매자가 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신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