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AICA, 서울시 중소기업 AI R&D 지원 협력
상태바
SBA·AICA, 서울시 중소기업 AI R&D 지원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21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술개발에 필요한 고성능 컴퓨팅 자원 지원
AI데이터센터 서비스 연계로 R&D 과제 지원

[데이터넷] 서울경제진흥원(대표 김현우, SBA)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단장직무대행 곽재도, AICA)은 AI 산업발전과 서울시 중소기업 연계·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I 산업융합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중소기업의 AI R&D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방안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중소기업의 R&D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 및 물적 자원과 AI 데이터 및 인프라 자원을 적극 활용해 협력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지난해 10월 개시한 AI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연계해 서울형 R&D 지원사업 수행기업에 사업성 평가를 거쳐, AI 기술개발에 필요한 고성능의 개발환경 및 컴퓨팅 자원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할당할 예정이다. 이에 AI 기술·제품·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기본자원(가속기, 스토리지), 개발도구, SaaS 및 보안서비스 등을 신청계획서에 따라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AI 산업 발전을 위한 AI 데이터 구축, AI 데이터 및 인프라 지원을 통해 창출된 성과 공유 및 우수사례 확산 협력, AI 및 디지털혁신·전환 중소기업 지원 협력사업 발굴, 우수 AI기업 발굴을 위한 상호 협력 지원을 지속적으로 유지·발전시킬 계획이다.

김현우 SBA 대표는 “우수한 AI 기술을 보유한 서울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R&D 후속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서울시 AI 산업의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