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엘물류, 대표이사로 최윤범 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 영입
상태바
비투엘물류, 대표이사로 최윤범 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베트남, 네덜란드, 중국 등 해외법인 거친 국제물류 분야 전문가
미국 텍사스 산업단지와 연계 통한 북미 물류 인프라 확장 나서

[데이터넷] 아이마켓코리아(대표 남인봉)는 최윤범 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이사를 자회사 비투엘물류(BTL) 대표이사로 영입했다. 지난 8월 인수한 국제운송 전문기업 비투엘물류를 종합물류기업으로 빠르게 성장시키고 글로벌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포석이다.

최윤범 대표는 삼성전자에서 30년 이상 경영관리를 담당하며 베트남, 네덜란드, 중국 쑤저우 및 혜주 등 해외법인에서 글로벌 경험을 쌓았다. 이후 삼성전자로지텍 대표이사를 역임한 국제물류 분야 전문가다.

비투엘물류는 국제 운송을 기반으로 해외법인 8개와 국내외 다수의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아이마켓코리아가 지난 8월 자회사로 편입한 바 있으며 아이마켓코리아의 베트남, 중국, 미국, 헝가리 등 해외법인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개발 중인 대규모 산업단지를 통한 북미 물류 인프라 확장에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최윤범 대표 영입으로 글로벌 물류 사업의 의미 있는 성장을 이끌겠다”며 “물류 서비스 분야의 성장은 산업자재 유통 사업 확대 및 미국 산업 클러스터와 연계해 글로벌 인프라 확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