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인포블록스와 MOU…안전한 클라우드 환경 지원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인포블록스와 MOU…안전한 클라우드 환경 지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12.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고객의 안전한 클라우드 지원
클라우드 사용자 타깃 지능형 위협 효과적으로 예방

[데이터넷]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글로벌 DDI(DNS·DHCP·IPAM) 솔루션 리더 인포블록스와 협력해 국내 고객들에게 안전한 클라우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 날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보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WS 인프라를 이용하는 고객이 편리하게 인포블록스의 DDI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전 세계 DDI 시장 50%를 점유하고 있는 인포블록스는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의 기반이 되는 DDI 서비스와 DNS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클라우드와 AI 보급 확산에 따라 인터넷 연결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환경에서 인터넷 연결의 첫 단계가 되는 DDI 보안 관리로 안전한 네트워크 연결을 보장한다.

클라우드의 급속한 확산에 맞춰 2015년부터 AWS 클라우드에 가상 어플라이언스를 구축해 마켓플레이스에서 ‘AWS용 인포블록스 DDI’를 제공하고 있다.

AWS용 인포블록스 DDI는 아마존 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EC2)와 아마존 버추얼 프라이빗 클라우드(VPC) 환경에서 운영되고, DNS 레코드와 IP주소를 관리하며, 고급 위협인텔리전스 기반의 DNS 방화벽을 지원하여 감염된 워크로드를 탐지하고 멀웨어 확산을 예방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인포블록스와 협력해 DDI의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기존 및 신규 고객들에게 공급해 보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폴 윌콕스(Paul Wilcox) 인포블록스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담당 부사장은 “한국의 대표적 클라우드 업계 리더인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많은 한국의 클라우드 이용자들에게 DDI 보안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멀웨어나 디도스, 랜섬웨어 등 사이버 위협 확대로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인포블록스의 DDI 보안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제 인포블록스 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이용자가 많은 AWS 클라우드 인프라 이용자들에게 인포블록스의 DDI 솔루션을 보다 안전하고 쉽게 제공해 지능적이고 광범위한 위협을 조기에 차단함으로써 보안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