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아워랩, 카카오톡 활용 지역 마트 마케팅 서비스 ‘마켓톡’ 런칭
상태바
원아워랩, 카카오톡 활용 지역 마트 마케팅 서비스 ‘마켓톡’ 런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2.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아워랩은 지역 마트의 자생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켓톡’ 서비스를 런칭했다. 마케팅 비용 절감과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마케팅 서비스를 위해 2023년 대구시 빅테크기업 협력 유망기업 사업의 지원을 받았고, 카카오톡을 활용해 지역 마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마켓톡은 대기업의 슈퍼마켓, 편의점 사이에서 지역 마트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개발, 오프라인 마트의 온라인 진출을 도모해 소비자들의 호응과 참여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마켓톡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과 긴밀히 연계될 수 있는 체계를 고정적인 운영 방식으로 채택했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기업과 오프라인 대형마트, 편의점들과의 경쟁 구도에서 좀 더 나은 메리트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마켓톡을 매장 포스에 연결하면 고객 리스트를 업데이트 할 수있고,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는 알림톡, 친구톡, 이벤트톡, 그리고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여기서 핵심은 고객들에게 프로모션 및 이벤트, 할인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여 고객들의 수요 효과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기존 서비스 대비 빠르고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어 실용적이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는 카카오톡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좀 더 효과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케팅 전단은 오프라인 전단보다 고퀄리티로 제작이 가능하고, 간단한 편의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통계 분석이 쉽고, 타겟으로 삼고있는 소비자를 정밀분석 하는 것이 가능하다.

더불어 포인트 확인 기능, 전자영수증 기능, 구매내역 기능, 챗봇 등의 개인 서비스를 제공해 해당 마트와의 신뢰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카카오톡은 접근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챗봇을 활용하여 플랫폼을 구성하고, 쉽고 편리한 이용을 가능케한다.

원아워랩 관계자는 “마켓톡 서비스는 온라인결제, 배달정보, 상품정보, 재고관리 등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한 기능들을 온라인으로도 설정이 가능한 온라인 전용 서비스이기 때문에 마트 수익 창출에 용이하고, 챗봇 서비스 등 기술로의 신뢰도와 호감도를 높여 소비자의 도달률을 상당 수준 높인 것도 강점”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