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로 김민준 총괄대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오케스트로 김민준 총괄대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 손지하 기자
  • 승인 2023.11.2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
27일 서울시 서초구에서 열린 제24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김민준 오케스트로 총괄대표를 비롯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케스트로
27일 서울시 서초구에서 열린 제24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김민준 오케스트로 총괄대표를 비롯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케스트로

[데이터넷] 오케스트로 주식회사(대표 김민준·김영광)가 27일 열린 ‘제24회 SW(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SW산업인의날 행사는 SW산업인이 한국 경제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고 사기를 고취하기 위해 매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SW산업 발전 유공’에 대한 포상(훈장·포장 등 정부포상, 장관표창)과 함께 올해 최고의 SW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SW 대상’과 ‘대한민국 SW 기술대상’ 등의 시상이 이뤄졌다.

2018년 오케스트로를 창업한 김민준 총괄대표는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아키텍처를 설계하는 등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을 표준화하고 업계 생태계를 혁신해 SW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SW산업 발전 유공 포상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오케스트로는 창업 이후 5년 동안 매년 평균 264% 성장하면서 5년 연속 흑자 경영을 이어 왔다. 창업 5년 만에 임직원 400명을 넘어서며 사회적 가치 창출(일자리 창출 부문) 우수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오픈인프라 재단에서 국내 유일한 골드맴버로 등재돼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오케스트로는 지난 6월 ‘오픈인프라 재단’의 아시아 창립멤버로 선정됐다. ‘오픈인프라 재단’과 주요 전략과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가치 6300억원을 인정받으면서 1300억원 시리즈B 투자 유지를 마무리했다.

김 총괄대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급속히 변모하는 IT 시장에 한발 앞서 대응하기 위해 빠르게 핵심 인재를 양성해 우리의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적극적인 M&A를 통해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오케스트로 클라우드 플랫폼’이 글로벌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