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포스트그레SQL 16’용 보안 기능 강화 툴 발표
상태바
EDB, ‘포스트그레SQL 16’용 보안 기능 강화 툴 발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3.11.2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최적화·규정 준수·암호화 보안 및 오라클 호환성 최적화

[데이터넷] EDB(지사장 이강일)는 20일 오픈소스 DBMS ‘포스트그레SQL 16(PostgreSQL 16)’을 위한 보안 및 호환, 성능최적화, 규정준수 기능 등을 강화한 확장 툴 및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EPAS) 16’을 발표했다.

EDB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 배포판(EDB Postgres database distributions)에는 EDB 포스트그레스 익스텐디드(PGE) 서버와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EPAS) 16이 포함된다.

이번 제품에는 포스트그레SQL 16의 모든 변경 사항이 추가되어 있다. 포스트그레SQL 16의 주요 변경 사항과 향상된 기능에는 병렬 처리(parallel processing)에 대한 상당한 개선이 포함되어 있어 쿼리(queries) 속도가 빨라지고, 논리적 복제(logical replication) 기능이 향상되어 복잡한 아키텍처가 가능하며, 권한 관리 변경이 개선되었다.

이제 EDB 포스트그레스 플랫폼의 일부로 중단/수정(Break/Fix) 권한이 있는 지원되는 모든 소프트웨어는 EDB의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EDB 분산 포스트그레스(EDB Postgres Distributed)를 포함하여 모든 지원 플랫폼(OS/아키텍처)에서 포스트그레SQL 16 인증을 받았다. EDB 고객이 설치 및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함께 EDB 포스트그레스 배포판은 EDB 빅애니멀(BigAnimal)과 쿠버네티스(Kubernetes)용 EDB 포스트그레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EDB 챈들러 호이징턴(Chandler Hoisington) 최고제품책임자는 "EDB는 광범위한 포스트그레스 에코시스템 내에서 혁신을 촉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라고 말하며, "EDB는 크게 개선된 도구와 향상된 기능을 공개하는 EDB 포스트그레스 16 포트폴리오 발표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보장한다.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포스트그레스 툴킷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글로벌 기업 고객들은 이 툴킷을 최고의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으로 인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능 강화로 EDB는 정교한 역할 구성원 관리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를 통해 관리자(administrators)들은 사용자 활동을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수준의 작업(admin-level actions)까지 확장된다. 또한, 테이블 및 인덱스 사용량에 대한 가시성이 향상되어 고강도 작업 중에도 최적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