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리얼, 가볍고 편안한 AR 글래스 ‘에어2’ 국내 예판
상태바
엑스리얼, 가볍고 편안한 AR 글래스 ‘에어2’ 국내 예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11.07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 마이크로-OLED 디스플레이 기술과 인체공학 디자인 적용
업그레이드된 시각 및 음향 경험 제공

[데이터넷] 글로벌 증강현실(AR) 글래스 제조사 엑스리얼(XREAL)은 더 가볍고 편안한 ‘에어 2’와 ‘에어 2 프로’ AR 글래스를 발표했다.

지난해 출시돼 글로벌 AR 헤드셋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1세대 ‘에어’의 차기 버전인 에어 2 시리즈는 전 세대 제품을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편안한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시대를 여는 에어 2는 이전 모델 대비 약 10% 더 얇고 가벼워져 착용감이 크게 개선됐다. 더욱 부드럽고 신축성이 있는 소재로 제조된 글래스 템플(다리 부분)은 머리를 보다 안정감 있게 감싸 무게감을 감소시킨다. 아울러 얼굴의 무게감을 감소시켜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하도록 최적의 균형 설계는 물론 에어핏 코 받침으로 편안함을 더욱 높였다.

엑스리얼 에어 2 시리즈는 사용자가 연결한 디바이스 화면을 최대 330인치의 초대형 3D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뿐 아니라 PC 및 맥북에도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며, 엑스박스나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스팀덱 등 게이밍 디바이스에서도 구동된다.

최신 0.55인치 슈퍼 마이크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엑스리얼 에어 2 시리즈는 인치당 4032픽셀을 탑재해 FHD 디스플레이 해상도, 100,000:1의 초고 명암비, 500니트 밝기로 선명하고 세밀한 표현을 지원한다. 또한 블루 라이트 차단, 플리커 프리, 아이 컴포트, 컬러 정확도의 4가지 TUV 라인란드 인증을 받았다.

엑스리얼 에어 2 프로는 사용자의 가상화면 몰입도 조절이 가능한 ‘렌즈 변색’ 기술이 적용됐다. 일체형 버튼 하나로 0%, 35%, 100% 단계별로 글래스의 렌즈가 변색돼 라이트 커버 없이 실내외 환경에서 간편하게 조절이 가능한 것. 또한 업그레이드된 음향 시스템은 풍부한 공간 소리를 제공하며 지향성 스피커 설계로 누음 차단 및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등 주변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는 것을 최소화한다.

일반 선글라스와 구별하기 힘든 데일리 AR 글래스로 디자인된 엑스리얼 에어 2 시리즈는 그레이와 레드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현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엑스리얼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고, 오는 28일부터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AR 허브 엑스리얼 빔과 세트 구성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