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어브레이커스, 아티스트 AI 음성 채팅 서비스 ‘민트톡’ 출시
상태바
배리어브레이커스, 아티스트 AI 음성 채팅 서비스 ‘민트톡’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9.20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아티스트로 덱스와 계약
실제 목소리와 말투까지 학습 … 다수 언어 구현 가능

[데이터넷] 엔터테인먼트 AI 기업 배리어브레이커스(대표 김정근)는 크리에이터들이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팬들과 음성 및 텍스트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인 ‘민트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민트톡은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인기 아티스트인 ‘덱스’의 기획사 킥더허들스튜디오와 계약을 맺고 덱스의 AI 채팅 서비스를 공개했다. 

민트톡은 아티스트와 팬을 이어주는 AI 음성대화 서비스로 배리어브레이커스가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이 크리에이터의 말투, 취미, 행동 패턴, 스타일 등 다양한 개인의 페르소나를 학습해 재현한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의 대화 스타일과 언어적 특징을 모방, 마치 아티스트와 직접 대화하는 듯한 경험을 팬들에게 제공한다.

배리어브레이커스는 아티스트의 목소리와 말투를 학습하는 인공지능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활용해 TTS(Text To Speech) 기능을 구현, 아티스트의 음성으로 팬들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TTS 언어팩으로 아티스트의 음성을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배리어브레이커스는 거대 언어 모델(LLM)에 언어폭력, 성희롱, 인종차별 등 부적절한 대화를 필터링하는 모더레이션 기술을 개발 및 테스트를 약 6개월 동안 실시, 크리에이터와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성공적으로 마련했다.

민트톡은 매달 구독료를 지불하는 ‘월 구독형' 서비스로, 민트톡 웹에서 회원 가입 및 이용권 결제 후 아티스트를 모사한 AI와 음성 채팅이 가능하다.

김정근 배리어브레이커스 대표는 “민트톡은 OTT, 유튜브 등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확장 가능성이 높은 크리에이터 시장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생성형 AI시장의 교차점에서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배리어브레이커스는 연내 다양한 아티스트와 계약을 맺어 IP를 확장하고, 영어·중국어·일본어·대만어 등 다수의 언어 구현, 아티스트가 직접 촬영한 셀카 등의 이미지 제공, 라이브 톡 등의 신규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