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리뷰] 알서포트 ‘리모트미팅’
상태바
[솔루션 리뷰] 알서포트 ‘리모트미팅’
  • 데이터넷
  • 승인 2023.09.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가 회의록 요약해주는 화상회의 서비스

[데이터넷] 알서포트의 웹 기반 화상회의 제품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은 Full HD 고해상도 화질, 선명한 음성 전달, 끊김없이 안정적인 연결 성능을 자랑한다. 웹 브라우저에 접속만 하면 즉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화상회의 주최자나 참석자 모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허 받은 ‘라운지’ 기능 등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X/UI)을 제공해 연령이나 IT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의 대민 서비스, 학교, 의료시설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AI 접목해 사용자 편의성·협업 효과 극대화

리모트미팅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협업 효과를 극대화하고 차별적인 화상회의 경험을 제공한다. STT(Speak to Text) 기술과 챗GPT를 접목한 ‘AI 기록’은 화상회의 참여자들의 발언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기록하는 자동 회의록 기능이다. 이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로 회의를 진행하고 회의 종료 전, 또는 회의 중에라 ‘회의록 요약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챗GPT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준 회의록을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회의록 내용을 주제별로 구분하고 핵심도 요약해주기 때문에 긴 회의 내용도 자동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요약하고 손쉽게 공유할 수 있어 회의 후 번거로운 작업이 간소화된다.

이 밖에도 AI기술을 활용한 ▲소음제거 및 주요 발언자 자동 탐지 ▲페이스포커스 및 가상 배경화면 ▲AI 화상회의 비서를 활용한 화상회의 가상 리허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AI 기반의 화상회의 비서 ‘아루(ARU, AI-based Response Utility)’를 비롯한 가상의 동료들과 함께 화상회의를 사전 연습할 수 있는 ‘화상회의 가상 리허설’ 기능도 유용하다.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체험하는 라이브 데모 방식으로, ‘아루’의 설명과 함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볼 수 있다.

원격제어로 프로그램·문서 협업 가능

리모트미팅은 웹 기반 화상회의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원격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단순히 화상회의 참석자간의 화면을 공유해 보는 것이 아니라 원격으로 특정 참석자의 PC에 연결해 해당 PC 내 프로그램이나 문서에 대해 여러 참석자들이 함께 직접 작업할 수 있다. 바로 옆에서 같이 작업하는 것처럼 높은 수준의 상호작용이 가능해 더욱 효과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IETF 보안 표준을 준수하는 리모트미팅은 네트워크 통신 암호화, 전송 데이터 암호화, 사용자 정보 암호화, 화이트리스트(Whitelist) 기반의 IP 접근 관리 및 통제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회의 자료 유출에 따른 기밀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차세대 문서 보안 기술인 CDR(Content Disarm & Reconstruction)을 적용해 더욱 안전한 화상회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