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시큐어 마곡 사옥, 녹색건축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피앤피시큐어 마곡 사옥, 녹색건축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수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9.0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준공 부문 수상
에너지 저소비 건축으로 녹색건축물 모범사례 선정

[데이터넷] 피앤피시큐어(대표 박천오)는 마곡 사옥 ‘피앤피스테이션’이 ‘2023 녹색건축한마당’ 녹색건축대전 시상식에서 녹색건축물 준공 부문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올해로 열세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녹색건축의 확산·정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민간·기업·단체·학계가 모여 녹색건축 정책과 기술에 관련된 성과를 공유하고 아이디어와 최신 기술, 국내외 정책을 공유하는 대규모 소통의 장이다. 올해는 ‘빌드 그린, 라이브 그린, 공간의 탄소중립화, 녹색건축으로부터’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피앤피스테이션은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지열 시스템 설치를 통한 신재생 에너지 구축 ▲VAV 시스템, 에너지 리커버리 공조기, 고효율 펌프 및 인버터 제어 구축 ▲패시브 디자인을 통한 에너지 저소비 건축을 통해 친환경 건축을 실현한 바를 인정받아 녹색건축물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피앤피시큐어는 ESG 경영의 한 축인 환경보호를 실현하기 위해 피앤피스테이션의 에너지 저소비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설계, 디자인했으며 고효율의 친환경 건축 자재를 시공해 녹색건축 우수등급 인증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1+을 획득했다.

박천오 피앤피시큐어 대표이사는 “사옥 건축을 준비하면서 건축물의 에너지 소비량에 따라 온실가스 배출량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계 단계부터 에너지 절감 방안을 고민했다. 현재 사옥 운용 중 소비 에너지 최소화 방안을 다방면으로 고민하여 적용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